아우디의 새로운 'Q' 패밀리 Q2(큐투)


이름이 상당히 귀엽다. Q2(큐투). 이제 완전히 공개된 아우디의 Q 시리즈의 새로운 막내 Q2 는 도심형 크로스오버(Crossover) 차량으로, 디자인적으로도 많이 다듬어지고, 적극적인 다운사이징을 통해 기술의 혁신을 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거의 똑같다고 지적이 있었던 아우디의 패밀리룩에서 살짝 벗어나면서 작지만 다부진 인상과 도심에서의 주행은 물론, 야외활동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아우디 Q2의 전장은 4,190mm, 전폭 1,790mm, 전고 1,510mm로, 소형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큰 느낌을 준다.



리어뷰를 살펴보면, 살짝 폭스바겐의 냄새가 나기도 하지만, 많이 정갈해지고, 크로스오버차량답게 리어 디퓨저도 아우디 Q2 의 스포티함을 더해주고 있다. 크게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C 필러의 마감이 플로팅루프 방식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이다. 




실내는 아우디Q3 에서와 비슷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계기판이 많이 달라졌다. 비쥬얼 콕핏이 적용되고, 7단 S-Tronic 을 적용한 아우디 Q2 는 실내의 감각도 상당히 젊어졌다. 




아우디 Q2 의 파워트레인도 다양해졌는데, 다운사이징 기술이 크게 적용되었다. 눈에 띄는 것은 1.0리터 3기통 TFSI 엔진으로 116마력의 출력을 낸다는 것이다. 물론, 국내에서 출시되기에는 인기가 없을 배기량이긴 하지만, 이 외에도 1.4리터와 2.0리터 가솔린 엔진이 있으며, 1.6 TDI와 2.0 TDI 도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국내에 아우디 Q2 가 출시된다면 1.6, 2.0 TDI 가 소개될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6단 수동 변속기와 7단 S-Tronic 이 옵션으로 제공되지만, 국내에서는 7단 S-Tronic 과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물론, 국내에 소개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이다.



이외에도 아우디 Q2 에는 어탭티브 댐퍼와 4륜시스템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시장에서의 새로운 Q2 에 대한 반응이 궁금해진다.


<추가사진>



대표이미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6.03.01 19:27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