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아 소울(SOUL), 올 겨울 터보모델 출시 예고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7. 14. 19:45

본문


올 겨울, 미국에서 터보모델 출시 예정!


기아 소울(SOUL) 은, 실제로 보면 상당히 크고 실용성 또한 뛰어나다. 그러한 기아 소울이 올 겨울, 미국에서 터보모델을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위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아주 작게, 소울 GAS, EV, TURBO(WINTER 2016) 이라는 힌트가 숨겨져 있다. 국내에서도 곧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해도 될 것 같다. 잘하면, 소울보다도 느린 차가 수두룩 할 것 같다.



대표이미지



기아 쏘울은 국내와는 다르게, 북미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이다. 이번 겨울을 통해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하면서, 새로워진 파워트레인도 함께 소개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1.6리터 터보엔진과 2.0리터 터보엔진이 사용될 것으로 보여지며, 특히 1.6리터 터보엔진이 가장 유력해 보인다.


1.6리터 터보에는 7단 DCT 의 조합이 예상되며, 2.0리터 터보의 경우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함께 들어갈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1.6리터 터보엔진의 스펙이 대략 201마력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새로워진 파워트레인과 디자인을 내세워 미국시장에서 지프 레니게이드, 쉐보레 트랙스, 닛산 주크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이며, 국내 출시에 대한 이야기는 정해진 바가 없다. 국내에서도 위장막을 씌우고 돌아다니는 차량이 있지만, 정확한 내용을 아는 사람은 없다.


<추가사진>

















<사진 = Motor1.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