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액티브 - "국내출시 계획 없다"


쉐보레에서 새롭게 내놓은 스파크 액티브는 2016 델리 오토쇼에서 먼저 공개가 되었고, 컨셉트카와 거의 흡사한 모습으로 2017년 북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기존의 스파크에 비해서 10mm 정도 차체가 높아졌지만, 외관상 크게 다르지는 않다. 국내에서의 출시계획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하겠지만, 쉐보레에서 스파크 액티브를 국내에 출시할 계획은 '없다' 현재까지는. 



하지만, 당연하게 생각해본다면 스파크 액티브를 국내에 런칭할 이유가 전혀 없다. 일반적인 경차가 아닌, 10mm 높아진 차고와 함께 15인치 휠, 동그란 형태의 안개등과 함께 휠하우스가 강조되었고, 사이드 스커트까지 SUV 같은 느낌을 주었다. 얼핏 경차로 보이지만 스파크 액티브는 경차가 아니다. 그래서 국내에 출시할 이유가 더더욱 없다.



스파크 액티브에는 1.4리터 에코텍 엔진이 들어가며, 5단 수동/CVT 변속기가 사용된다. 1.4리터의 엔진으로 98마력, 12,9kg.m 의 토크를 보이지만, 가격이 $18,045(한화 약 2,106만원/ AT 기준) 이다. 이미 배기량에서 경차의 기준인 1,000cc 를 넘기 때문에 경차의 혜택도 볼 수 없으며, 가격적인 이득도 없다. 한국GM 에서 스파크 액티브를 출시할 이유가 없는 결정적 이유이다.


북미시장에서 판매할 것을 염두에 두고 만든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출시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사실상 지금의 스파크에 혹시나 튜닝할 제품은 없는지를 살펴보는 정도로 보는 것이 좋다.


<추가사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6.11.15 20:11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