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완전유출!?


정말 기아자동차의 K8(코드명 : CK) 일까? 일부 유출이라고는 하지만,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모습이 유출되었다. K8 로 '추정'되고 있는 이 차량은 그동안 위장막을 통해 알려졌던 K8(CK) 와 상당부분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거의 확실시 되고 있다.



유출될 K8(CK)의 모습을 보면, 사이드의 대형 에어브리더와 함께 휠에 'KIA' 엠블럼이 붙어 있는 점 등이 K8 의 디자인이라는 것이 거의 확실해 보이는데, K5 처럼 깔끔한 리어의 모습과 함께 전반적으로 스포트백 스타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K8 은 해외에서는 GT 라는 네이밍으로 불릴 예정이며, 아우디 A7 과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과 함께, 프론트의 디자인이 많이 날렵해진 느낌이다. 프론트 범퍼는 약간 렉서스 같은 느낌이며, 헤드라이트는 제네시스 쿠페를 보는 느낌같기도 하다.



아직 위장막으로 많이 돌아다니고 있는 K8(CK) 에는 전륜에는 4P(일명 만렘보:만도 브레이크)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리어는 2P 로 고성능 모델을 지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기아자동차는 K8 에 대해서 스포츠성을 고려한 스포츠 세단임을 강조했던 것처럼 성능은 무난히 괜찮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되는 기아 K8(CK) 의 스펙은 3.3리터 V6 엔진, 3.3 V6 터보엔진으로 389마력, 54.3kg.m 의 파워트레인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G80) 과 비슷한 파워트레인을 갖출 것으로 예상해도 된다. 


아직 정확히 나온 내용은 없지만, 3.3 리터 V6 엔진이면 8단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것으로도 예상된다.


이미지 = BRENTHON


기아 K8 은 기아자동차에서 선보이는 첫 후륜구동 스포트백 모델로, K9 과는 다른 스포티한 감성을 많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예상되는 가격은 4천만원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내년 하반기 정도에 완전히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가이미지>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6.11.29 15:11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