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퀴몰리 휠클리너 - 고압수만 뿌려도 된다.

튜닝뉴스 / New Item

by toomuch 2016. 12. 6. 21:15

본문

휠클리너 추천 "리퀴몰리 스페셜"


많은 자동차 세차용품들을 사용해봤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자동세차나 하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면 차라리 막 타다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판단이 든다. 


그럼에도, 항상 불만인 것은 휠이다. 자동세차를 들어가면 보통 외관은 얼추 깨끗해진다. 셀프세차를 하면 몸은 고되지만, 차는 더 깨끗해진다. 돈주고 맡기면 차도 깨끗하고 나도 편하다. 대신 돈이 많이 든다.


그리고, 업체, 개인에게도 추천할 만한 휠클리너가 있다.




리퀴몰리 스페셜 휠클리너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편한 휠클리너는 처음 본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다. 1L 에 39,000 원이다. (인터넷 검색기준) 하지만, 셀프세차를 하면서 전용 휠 솔을 통해, 혹은 스펀지를 통해서 휠을 닦던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그냥 충분히 식혀준 휠에 리퀴몰리 휠클리너를 뿌리고, 철분 반응이 일어나면 고압수로 닦아내면 끝이다.



때마침 방문한 '스타일랩(하남 위치: 전체 랩핑, PPF 전문시공)' 에서 폭스바겐 폴로(Polo) 를 전체랩핑을 위해 세차중이었다. 그래서 이 차에도 리퀴몰리 휠클리너를 뿌려보았다.




브레이크 분진 및 철분에 반응해서 휠이 보라색으로 변했다.


제품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휠을 식혀준다.(주행을 바로 마친 상태에서는 사용하지 말 것)

2. 30~40cm 떨어진 위치에서 휠에 리퀴몰리 휠클리너를 분사한다.

3. 휠이 분진 및 철분에 반응해 보라색으로 변하면, 고압수로 세척한다.

끝.




대표이미지


PH 7~8 의 제품이라, 모든 휠에 사용이 가능하다. 간혹 PB 를 섞어 사용하는 제품도 있는데, 이는 휠에 심각한 변색이 생길수도 있다. 특히 크롬휠은 조심해야 하는데, 리퀴몰리 휠클리너는 아무 걱정이 없다.





고압수로 세척한 후의 모습이다. 솔질은 일체 하지 않고, 고압수만 뿌려준 상태인데, 마치 스펀지로 닦아준 것처럼 매우 깨끗하게 세척이 되었다.


지금껏 이렇게 안전하면서 휠세척이 편한 휠클리너는 처음 본다. 휠 안쪽까지 뿌려만 주고, 고압수로 세척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사용이 편하다.


적극 추천해본다. 단,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이다.


끝.



PS.



그리고, 놀러온 김에 다른 차량들도 구경하였는데, 역시나 포르쉐는 언제봐도 멋지다.





스타일랩(경기도 하남시 초일로 161-1 / 031-796-2663)


하남에 위치한 스타일랩은 전국에서 블락포디 프리미엄 썬팅, 전체랩핑, 전체 PPF 등을 위해 방문한다. 최근에는 전문 광택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수퍼카 등의 희귀 고가 차량도 믿고 맡기는 만큼, 시공퀄리티에 대해서는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