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MWC 2017 에서 서피스폰을 선보일 예정?


마이크로소프트(MS) 에서 2017 MWC(Mobile World Congress)* 에 참여하고, 새로운 것을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그 새로운 것에 대해서 서피스(Surface)폰이 공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개인적으로 서피스 프로4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서피스폰이 나올 것이라는 소식에 흥분이 된다.


*MWC : Mobile World Congress, 세계 이동통신사와 휴대전화 제조사 및 장비업체의 연합기구 GSMA 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산업 전시회



MWC 의 특성상 모바일 관련 기기를 선보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MS 에서 선보일만한 제품은 새로운 서피스 프로 5와 서피스북 2, 서피스 폰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피스가 상당히 좋은 반응을 받고 있고, 제품 자체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어서 서피스 폰이 나온다는 것은 애플의 아이폰처럼 새로운 혁신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최근에 출시된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6GB 램으로 운영체계를 안드로이드가 아닌 윈도우 모바일을 탑재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되 되지만 서피스북, 서피스 프로 시리즈 등과 함께 PC 와 연동된 최적의 UI 를 제공할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다.


그리고, 예상되는 스펙은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다.


3GB RAM / 32 GB Storage

6GB RAM / 128GB Storage

8GB RAM / 500GB Storage


화면의 크기는 5.7인치로 예상되고 있다.



마치 애플처럼 PC 와 모바일 기기가 하나로 연결되어 이질감 없이 사용 가능한 멀티태스킹 환경은 MS 의 약해졌던 입지를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해 본다.



3월 정도에 공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우선은 기다려봐야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다.


<관련글 더 보기>

2017/01/06 - [IT 뉴스] - 서피스 프로5, 곧 출시하나?

2016/10/29 - [IT 뉴스] - 서피스 스튜디오(Surface Studio) - 올인원 PC 의 혁명

2016/10/19 - [IT 뉴스] - 삼성, 크롬북 프로 출시 예정



 

카테고리

IT 뉴스

날짜

2017.01.23 13:26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