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9, 세상을 놀라게 할 카메라


소니(Sony)가 이번에 아주 작심하고 A9 을 만든 것으로 보여진다. 전문 스튜디오는 물론, 영상제작자들을 위해서까지도 신경쓴 A9 은 단순히 스펙만 보더라도 깜짝 놀랄만하다. 물론, 가격도 놀랄만하다. $5,000 정도라고 한다. 지금까지 DSLR 에서 한계라고 느껴졌던 부분을 미러리스라는 구조를 통해 블랙아웃이 없는 뷰파인더와 조용한 셔터와 함께 엄청나게 뛰어난 기능까지 금전적인 여유가 충분하다면 소니로 모든 장비를 바꾸고 싶을 정도이다.




메모리가 내장된 풀프레임 CMOS 센서


소니 A9 에는 24.2메가픽셀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에 메모리를 내장시켜, 대용량 데이터를 임시 저장하여 전체적으로 20배 빠른 리드아웃 속도를 구현하고 있다. 무엇보다 CMOS 센서와 강화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이 엄청난 디테일이 살아있는 결과물을 보여줄 것을 기대해볼 수 있다.


* Sony A9 Spec


- 메모리가 내장된 24.2메가픽셀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 AF/AE 추적으로 최대 20fps 의 고속 연속촬영 가능

- 693 포인트 광역 위상차 검출 AF

- 5축 손떨림 보정

- ISO 100 - 51,200(50 - 204,800 확장 가능)

- 전자식 셔터(최대 1/32,000 의 셔터속도)

- 4K 동영상 촬영

- E 마운트


SONY A9 제품페이지 바로가기(Click)







소니 A9 은 기계식이 아닌 전자식 셔터를 사용하여, SLR 미러 작동시에 생기는 블랙아웃을 제거하고, 최대 1/32,000초의 셔터스피드를 자랑한다. 아주 밝은 환경에서 ND 필터를 꼭 껴야 했다면, 이제는 ND 필터 없이도 낮은 심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고,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5축 손떨림 보정을 통해 보다 더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무압축 14비트 RAW 포맷을 제공함에 따라서, 더욱 폭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한다고 한다.



이 외에도 배터리 세로그립이 생겨서 더욱 오랜 시간동안 촬영할 수 있고, 듀얼 미디어 슬롯(SD용 1개, 메모리 스틱 카드용 1개)을 통해 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백업하고, RAW/JPEG 이미지를 다른 카드에 저장할 수 있다.



아직 완벽하게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소니의 카메라 사업부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영상과 사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천후 카메라이다보니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다.











 

카테고리

IT 뉴스

날짜

2017.04.20 16:5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