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M' 도 하이브리드 시대가 온다


이제 자연흡기의 시대가 끝나가고 터보의 시대가 왔고, 고성능 차량들은 자연스레 하이브리드로 넘어가는 시기가 다가왔다. BMW 역시 고성능 모델인 'M' 에 '하이브리드(Hybrid)' 를 적용할 것이라고 한다. BMW M 부사장 Dirk Hacker(더크 해커) 의 말에 따르면, 이제 BMW 역시 M 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할 것을 시사하고 있다.




Dirk Hacker(더크 해커) 는 이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해서 연구를 한지 좀 됐으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술적으로 더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위한 하이브리드가 필요하다면 그렇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심에서는 전기로 가고, 빠르게 달려야 한다면 내연기관도 사용하면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것이라고 한다.






한편으로는 이러한 BMW 의 변화는 이제 고성능 전기차의 시대는 곧 올 것이며, 어쩌면 하이브리드 고성능 스포츠카 역시 거쳐가는 중간과정에 지나지 않음을 뜻하기도 한다.


계속되는 대기환경규제 등으로 인해 고성능 차량은 더욱 조용해질 것이다. 대신, 외형은 화려하고 공기역학적으로 변할 것 같다. 'M' 마저도 하이브리드가 되는 시대. 이미 벤츠 AMG 는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만들 것을 말한적이 있다. 내연기관을 좋아하는 개인적 입장에서는 시대의 흐름이 안타깝기만 하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시대가 변한 것을.


<관련글 더 보기>

2017/09/07 - [자동차 뉴스] - BMW X7 iPerformance 는 이런 모습?

2017/08/02 - [Daily Life] - BMW 도이치모터스 다이나믹 캠프

2017/05/25 - [자동차 뉴스] - BMW 8시리즈 컨셉트 공개 - 슬릭한 라인이 강조되었다.

2017/05/11 - [자동차 뉴스] - 마지막 후륜, BMW 1시리즈 섀도우 에디션

2017/02/23 - [자동차 뉴스] - BMW 와 몽블랑(Montblanc) 의 스마트한 콜라보레이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7.11.22 21:23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