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N, 5월 출시한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버전인 'N' 의 국내 첫 출시모델이 될 '벨로스터 N' 이 5월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원래는 4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약간 미뤄졌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일단, 몇가지 정해진 사항들이 있다. 




2.0 T-GDi, 전륜구동,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는 하반기쯤으로 예상을 해보면 된다. 수동이냐 자동이냐를 놓고 고민할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될 일이고, 벨로스터 N 은 전륜구동만으로 나오며, 2.0 T-GDI 엔진으로 i30N 과 같은 엔진과 수동6단 변속기로 275마력, 36.0kg.m 의 토크와 함께 드라이빙 모드는 N 모드와 N 커스텀 등 i30 와 성능상 똑같다고 보면 된다.




일반 벨로스터와 다른 점은 계기판과 엔진 뿐 아니라, 외관적으로도 차이가 있다. 듀얼머플러, 스포일러 뿐 아니라 레브매칭 기능과 피렐리 P zero 타이어, 등 진짜 달리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투입했다고 한다. 제로백 6초에 최고속력 250km/h 의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벨로스터 N 의 드라이빙 모드는 기존에 알던 드라이빙 모드와는 다를 것으로 보인다. i30n 과 마찬가지로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주행모드 시스템을 활용해 ESC 세팅을 다르게 할지는 모르겠다. 일단 가격적인 부분도 신경을 쓸 테니깐 말이다.




한가지 더 재미있는 이야기는 벨로스터 N 으로 원메이크전을 만들 계획이 있다는 것이다. 올해 원메이크를 치를지, 내년에 치를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이렇게 재밌는 고성능 벨로스터 N 을 만들어놓고 모터스포츠에 투입을 하지 않는다는건 상상하기 힘들다. 벨로스터 N, 상당히 기대해볼만 할 것 같다.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8.03.29 14:17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