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렘보(brembo), 슈퍼카를 위한 새로운 브레이크


이번 2018 뉴욕 오토쇼에서 새로운 자동차만 공개된 것이 아니다. 바로, 브렘보(brembo) 에서 새로운 슈퍼카를 위한 브레이크를 만들었는데, 기존의 브레이크와는 사뭇 많이 다르다. '브렘보' 라는 이름은 상당히 유명하며, 다양한 회사의 OEM 을 해주고 있는데, 새롭게 공개한 브렘보의 6p 브레이크는 기존의 브레이크보다 400g 이나 더 가볍다고 한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브렘보의 새로운 브레이크는 더 강력하면서도 가볍다.



기존, 페라리에서 사용되던 브렘보의 6p 브레이크와 새롭게 공개한 브렘보 6p브레이크를 보면 형상과 비교하면 더 많이 깎아내고, 가벼운 무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 것이 보인다. 디자인적인 특징이야 개인마다 평가가 엇갈리겠지만, 뛰어난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경량화를 꾀했다는 것은 브렘보의 45년이 넘는 모터스포츠의 경험과 설계의 노하우 덕분이라고 볼 수 있겠다.



마치 배트맨 로고처럼 생긴 브렘보의 새로운 6p 브레이크는 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 에 쓰일 것으로 보여지며, 그 외 다양한 슈퍼카에서도 브렘보의 새로운 6p 브레이크를 사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런데, 새로운 브레이크 캘리퍼는 과연 'brembo' 라는 상표를 어디에다 보이게 할지 궁금해진다. 경량화를 위해서 피스톤이 동작되는 부분까지 깎아냈기에 매끄럽게 brembo 라는 6글자가 들어갈 공간이 잘 안보이기 때문이다.



한글이라면 이렇게 할 수 있는데 말이다. 한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진 않았지만, 상당히 비싼 가격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날짜

2018.03.29 17:29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