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Nikon) Z 7II, Z 6 II 공개 - 더욱 강해진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Nikon), 상품성 강화한 미러리스 카메라 Z 7 II, Z 6 II 공개
니콘(Nikon) 이 Z 마운트를 채택한 신제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 II 와 Z 6 II 를 공개했다. 또한, 여기에 MB-N11 파워 배터리팩과 무선 리모컨 WR-R11a, WR-R11b 도 함께 공개했다. 니콘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Z 7 과 Z6 는 지난 2018년도에 출시된 이후 연속촬영 속도와 뛰어난 촬영센서를 보였는데, 신제품 2종은 새로운 펌웨어를 최신 스냅브리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이번에 두 기종에는 모두 듀얼 EXPEED 6를 장착해 연사속도와 연속 촬영가능 매수를 모두 증가시켰다.
그렇다면, Z 7 II 와 Z 6 II 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
Z7 II 는 약 4,575만 유효화소수와 ISO 64-25,600 의 상용 감도를 갖추었으며, 초당 최대 약 10매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한번에 Z7 대비 약 3배 많은 77매를 연속 촬영 가능하다. 그리고, -3.0 EV 부터 AF 감지 범위다.
Z6 II 는 약 2,450만 유효화소수와 ISO 100~51,200 의 고감도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 연사 속도는 초당 약 14매이며, 연속 촬영 가능 매수는 Z6 보다 약 3.5 배 늘어난 최대 124매에 달한다. 그리고, Z7 II 와 가장 큰 차이는 영상 촬영 시에도 '눈 인식 AF' 와 '동물 인식 AF' 기능이 적용되어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AF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점이고, -4.5 EV 도 지원하여 더욱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포착해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즉, Z7 II 는 사진에서 뛰어난 성능을, Z6 II 는 영상에 더욱 적합한 제품이라는 점이 차이이며, 특징이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USB 전원 공급 기능이 들어가 외부 배터리(보조배터리)를 통한 배터리 충전과 전원 공급이 가능해졌고, 사진 모드에서 촬영 가능 매수를 늘려주는 에너지 절약 옵션도 추가되었다. 또한, 새롭게 채택된 듀얼 메모리 카드 슬롯은 CFexpress 타입 B 와 XQD 메모리 카드 외 SD 메모리 카드를 지원한다.
MB-N11 파워 배터리 팩은 장착시 약 1.9배까지 촬영 가능 매수를 늘려주며, 세로촬영도 쉽게 도와준다. 방진 방적 성능은 물론이고, 촬영을 중단하지 않고도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핫 스왑 시스템' 을 지원하고 있다.
WR-R11a 와 WR-R11b 는 원격 촬영, 전파 제어 AWL(Advanced Wireless Ligghting) 을 가능하게 하는 무선 리모컨으로, 전파를 이용하는 만큼 송수신기 사이에 장애물이 있어도 사용 가능하며, 반셔터시에 AF 나 연속 촬영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원격 조작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