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갤럭시 Z 플립 3, 뭐가 달라졌을까?

toomuch 2021. 8. 14. 17:11

삼성 갤럭시 Z 플립 3, 뭐가 달라졌을까?

삼성 갤럭시 Z3 플립3가 공개됐다. 8월 17일부터 사전판매가 시작되는데, 지난 Z 플립과 과연 무엇이 달라졌는지 궁금하다. 많은 이들의 관심을 주목시키고 있는 Z 플립 3 는 Z 폴드3와 함께 많은 이목지 집중되고 있는데, 외형상으로 봤을 때, 큰 변화를 느끼긴 힘ㄷ ㄹ지만, 디테일한 디자인과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달라졌다.

 

뭐가 달라졌지?

갤럭시 Z 플립3 는 팬텀 블랙, 그린, 크림, 바이올렛 4가지 컬러가 추가되었으며, 그레이, 화이트, 핑크 컬러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확실히 남들과 다른 독특한 컬러감이 상당하다. 그리고, 커버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1.1인치에서 1.8인치로 커졌으며, 메시지 확인과 사진 촬영, 음악 재생 등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이러한 작업들이 가능하고, 디스플레이 옵션에서 원하는 테마를 골라 다양한 색깔과 스타일로 나만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꾸밀 수 있다고 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170.3mm 의 120Hz 어댑티브 디스플레이 화면을 사용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하고, 콘텐츠에 따라 주사율을 최적화시켜준다고 한다.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로 갤럭시 Z 시리즈 사상 가장 밝고 생생하면서, 부드럽게 전환되는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다.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가 10MP(1천만화소) 이며, 후면의 광각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는 모두 12MP(1,200만화소)의 성능을 보여주며, 커버 디스플레이의 프리뷰를 보면서 셀피사진을 찍기에도 큰 어려움이 없다고 한다. 이 외에, 싱글 테이크로 찍고 싶은 순간을 놓치지 않는 플렉스 모드를 이용해 포즈만 잡으면 쉽게 핸드프리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듀얼 프리뷰 기능으로 찍히는 사람의 표정과 포즈를 보여주어 더욱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이용해 동영상 촬영시 촬영 인물을 인식해 프레임이 중앙에 오도록 자동으로 맞춰주기도 한다.

 

이 외에도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며, 세계 최초 IPX8 방수 등급의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 적용된 Ultra Thin Glass 디스플레이는 최적화된 패널 구조와 새로운 보호필름으로 전작보다 80% 더 강력한 내구성을 보여주고, 앞뒤 모두 스크래치에 강한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되어 있다. 

 

갤럭시 Z 폴드3에는 3,300mAh 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대 256GB 의 저장공간을 보여주고, 갤럭시 Z 사상 가장 빠른 칩을 사용해 게임을 할 경우에도 빠른 속도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고 한다. 그리고, 측면에 지문 스캐너를 위치해 빠르고 쉽게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참고로, 메모리는 LPDER5 8GB 에 저장공간 128GB/256GB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사전계약을 하게 된다면, 추가적인 할인도 가능하며, 프리미엄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보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