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Lens
라이카의 즉석 카메라 '소포트(Sofort)' 가 돌아왔다
toomuch
2021. 9. 1. 00:06
라이카(Leica) 의 즉석카메라 '소포트(Sofort)' 가 돌아왔다.
사실, 돌아왔다고 하기에는 애매하지만, 단종 소식이 잔뜩 들려왔던 라이카의 즉석카메라 소포트(Sofort) 가 재출시되었다. 민트, 레드, 블랙 3가지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하며, 라이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하며, 53만원이다. 그리고, 온라인 스토어는 품절되었으니, 따로 찾아볼 필요가 있다.
소포트(Sofort) 는 독일어로 '지금', '즉시' 혹은 '즉석' 을 뜻하는 단어로, 라이카다운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즉석카메라이다. 사실, 라이카의 빨간 딱지가 붙으면 다 갖고싶어지긴 하다. 즉석카메라이지만, 다양한 모드가 존재한다. 자동모드, 셀카, 액션&스포츠 모드 외에 다중촬영기능 및 장노출 촬영도 가능한 즉석카메라 라는 점에서 일반 즉석카메라와는 큰 차이가 있다.
라이카 소포트의 표준 초점 거리는 0.6~3m 이며, 매크로, 표준, 무한(풍경) 등의 3초점 스텝으로 나뉘어지고, 셀프타이머 기능은 2초와 10초가 제공되고, 측광은 LV 5.0 ~ Lv 15.5(ISO 800) 의 자동노출이다. 그리고, 중요한 필름은 다행히도(?) 후지 인스탁스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그래도 싸지는 않지만 말이다.
<추가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