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게남는거

커스텀(KUSTOM) 커피 - 여기에서는 '라떼' 강추!

toomuch 2021. 11. 2. 16:43

새로운 커피 맛집 - 커스텀(KUSTOM)커피

간만에 장인어른을 모시고 맛있게 점심식사를 한 후에 커피 한잔을 마시러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아내가 새로운 커피샵이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가봤다. 커스텀(KUSTOM) 커피. 프랜차이즈인줄 모르고 갔었는데, 꽤 괜찮은 맛을 보여주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방문한 곳은 미사에 위치한 커스텀 커피 매장이었으며, 조금씩 매장이 늘어가고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한번 찾아보는 것을 추천해본다.

 

커스텀 커피(KUSTOM COFFEE)

주소 : 경기 하남시 망월동 1022-9

영업시간 : 월~금(09:00~19:00), 토/일(09:00~21:00)

전화 : 070-4797-0118

주차 : 어려움(빌라 건물 1층이라, 주차공간이 매우 부족함)

 

요즘 라떼로 유명한 곳들 중 하나로 소문난 커스텀 커피는 세운상가에 위치한 호랑이커피와 견주어 비교할 만한 곳이다. 이곳 역시 인생라떼로 고소한 맛이 인상적이라고 소문이 나있었고,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해서 한번 방문했다. 일단,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던하면서도 상당히 깔끔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다.

 

메뉴는 시그니처인 라떼를 비롯해 바닐라 라떼, 카페모카, 밀크티, 아이스티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메뉴가 너무 많아 고르는데 한참 걸리는 곳들보다는 메뉴구성이 심플한 편이다.

 

카페 인테리어는 진한 녹색과 옅은 회색의 쿨한 느낌이다. 

 

심플하고 다 좋은데, 의자는 조금 불편하다. 의자가 약한 편이라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의자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살짝 들긴 하다.

 

아내와 함께 따스한 라떼와 아이스 라떼 두가지를 주문해 맛을 비교해봤다. 결론은 두가지 모두 다 맛있었다. 그냥 달달한 라떼도 아니고, 쓰디쓴 맛없는 원두를 쓴것도 아닌, 고소한 우유와 부드러운 풍미의 커피맛이 한번에 입안 가득 확 퍼지는데, 개인적으로는 라떼를 제대로 즐기려면 아이스 말고, 따뜻한 라떼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주고 싶다.

 

라떼의 맛이 꽤 좋아서 어떻게 이렇게 만든 것이냐고 물어봤더니, 수제 숙성 우유를 사용해 라떼를 만들었으며, 원두 역시 부드러운 밸런스의 블랜딩으로 라떼에 어울리는 맛을 찾았다고 한다. 특히, 우유의 맛이 좋았는데, 우유 특유의 단맛이 커피와 잘 어울려 진짜 맛있었다. 프랜차이즈인 만큼, 맛에 대한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어느 커스텀 커피 매장을 가더라도 일정한 맛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흑임자 크림 라떼 역시 맛이 좋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맛 : ★★★★

가격  : ★★★★★(적당함)

주차 : ★(주차공간 매우 부족)

재방문의사 : ★★★★(라떼가 진짜 맛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