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 기능을 넣은 다이슨 헤드폰
다크나이트 베인의 마스크 같은 다이슨 헤드폰
다이슨(Dyson)이 공기청정기능이 탑재된 헤드폰을 공개했다. 진공청소기와 공기청정기 등을 만들던 다이슨이 이제는 10,000RPM 의 초소형 모터를 탑재해 외부 유해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헤드폰을 공개했다. 공기청정기능을 보면 LG 전자의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가 떠올려지는데, 공기청정 기능 자체는 LG 전자 퓨리케어와 큰 차이는 없어보인다. 또한, 코로나19 에 대응한 마스크가 아니며, 외부 공기를 빨아들여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제공한다는 것과 에어커튼으로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1년에 한번 필터를 겨ㅛ체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자꾸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의 악당 베인이 쓰던 마스크가 생각나는 것을 왜일까? 암튼, 다이슨 헤드폰은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되긴 했지만, 헤드폰이기 때문에 헤드폰의 기능 또한 알아볼 필요가 있다.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다이슨 헤드폰은 최대 38db 까지 소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하며, 2,600mAh 배터리로 최대 50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3시간만에 완충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능을 함께 사용한다면 최대 1시간 반 밖에 사용이 되지 않으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모터의 진동까지 어떻게 억제할지 궁금해진다.
다이슨의 공기청정기능+헤드폰은 약 670g 의 무게로, 경쟁 모델인 소니 WH-100MX5 의 249g 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부담스러운 무게다. 바이저를 제거해도 595g 의 무게로 고기 한근을 머리에 쓰고 다니는 모습인데, 가격은 $949 로, 소니나 애플의 헤드폰보다 두배 정도 비싸 가성비도 떨어진다. 괴상한거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겨우 구입할 것 같긴 하다. 그래도 다행인건(?), 한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