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반떼 스포츠 - 과감한 변화가 기대된다.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4. 22. 11:59

본문

의외의 아반떼 - 아반떼 스포츠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스포츠가 곧 고성능 버전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위장막도 없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면, '스포츠' 라는 이름때문에 '쿠페' 를 예상했던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세단형이다. 이는 쏘나타에 터보가 있는 것처럼 아반떼도 프론트와 리어의 디자인을 살짝 변경하고 실내 일부 옵션을 변경하여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대표이미지


과감한 색상과 휠 디자인


솔직히 '노란색' 은 나중에 중고로 판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색상이긴 하다. 하지만, BMW 의 '오스틴 옐로우'  색상이 생각나는 이 색상은 컬러의 트랜드를 잘 따르며, 아반떼 스포츠가 '아반떼 스포츠' 다운 유니크함을 강조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색상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18인치의 휠은 상당히 세련되어져서 벌써부터 동호회 등에서 아반떼 스포츠의 순정휠을 구입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을 정도다.


뿐만 아니라, 리어 디퓨저도 살짝 과격해졌는데, 아쉽게도 듀얼 배기는 아닌, 싱글 듀얼배기인 것으로 보여진다. 이 또한 기존의 아반떼 오너들이 튜닝을 노리고 있는 품목이기도 하다.



실내는 벨로스터처럼, 시트의 색상과 벨트의 색상을 통일시키는 것과 함께, D 컷 스티어링휠, 세미버킷 시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아반떼 스포트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변속기가 들어가서 벨로스터 터보와 같은 스펙인 204마력이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거기에다가 토션빔이 아닌, 멀티링크가 적용되는 등 고성능 버전에 따른 안정성도 많이 신경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분명 벨로스터 터보에서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성능이 괜찮았지만, 변속기와의 조합이 기어비가 스포츠 주행에는 적합하지 않거나, 수동모델이 없었던 등을 들어, 이번 아반떼 스포츠에도 수동모델이 없으면 어떠나 하는 부분이 염려된다.


사진 = 보배드림



한편으로는 바디킷 제작업체인 에이드로(ADRO) 에서 아반떼 출시때부터 랜더링을 했던 바디킷의 리어부분을 보면 왠지 모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에이드로(ADRO) 홈페이지 = http://adr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