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kswagen I.D

미래 전기차의 비전을 제시하다.


폭스바겐이 디젤게이트 이후, 친환경 전기차로 노선을 잡고 있다. 비록, 디젤게이트로 인해 쉽지 않았지만 전년 대비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새롭게 밝혀지는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등이 실제로는 가장 적게 배출하는 등, 위기를 벗어나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보인다.


그리고, 이번 파리 오토쇼에서 미래의 전기차, I.D 를 공개했다. I.D 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개발에 근간이 될 MEB(Modular Electric Drive Kit)플랫폼을 최초로 적용한 전기차로, 1회 충전으로 최대 60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과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한다.


대표이미지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전세계 자동차 회사 중 최초로 1백만대의 전기차를 생산 및 판매하는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I.D 는 스마트한 지속가능성, 자율주행, 직관적인 사용편의성, 커넥티드 커뮤니티로 대표되는 폭스바겐의 핵심 미래 전략인 'Think New'를 만족하는 모델로, 골프와 동급이며 도심 및 장거리 운전, 공간 활용성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갖춘 컴팩트 전기차로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이 가능한 I.D 는 2025년에 출시를 목표로 두고 있다고 한다.


<추가사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6.10.01 20:21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