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펜을 달고 나오는 크롬북!


삼성이 '크롬북 프로(Chromebook pro)' 를 10월중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지금 갤럭시 노트7으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와중에 발표된 것이라, 국면전환용인지 원래 스케쥴대로 나온 것인지는 알바 아니지만, 일단 관심이 간다.



대표이미지


Samsung Chromebook Pro


12.3인치

해상도 2,400 X 1,160

234ppi

3:2 화면비

360도 회전힌지 장착

2GHz ARM 프로세서

32GB / 4GB RAM

사용가능시간 최대 10시간

SD카드슬록

C타입 USB X 2

가격 : $499



아직 자세한 스펙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의 크롬북과는 다르게 성능이 많이 좋아진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도 심플해보이고 있기에, 크롬북의 성능과 목적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 삼성 크롬북 프로는 꽤 괜찮은 아이템이 될 수도 있다.



또한, 마이크롷 SD 메모리로 저장용량을 늘릴 수 있다고 하니, 꽤 가성비 좋은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다. 삼성 크롬북 프로의 주께는 13.9mm 에 무게 1.08kg으로 휴대성 또한 뛰어난 편이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노트에서 사용되던 S 펜이 보인다는 점인데, S 펜을 수납해서 갖고 다닐 수 있고, 직접 그림이나 표식 등을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아보인다.


하지만, 크롬 OS 가 문제없이 돌아갈지는 써봐야지만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안드로이드 어플까지 제대로 설치된다면 꽤 인기가 높을 것 같다. 특히, 저렴한 가격대가 아니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와는 비교할 수 없을 테니깐 말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IT 뉴스

날짜

2016.10.19 18:23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