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픽업(Q200) 준비중인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을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픽업트럭인 Q200 을 테스트중인 것으로 알려졌고,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의 인터뷰를 통해 단순하게 코란도스포츠를 대체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럭셔리 픽업트럭을 준비중이라고 알려졌다. Q200 럭셔리 픽업트럭은 티볼리와 G4 렉스턴에 이어서 쌍용자동차를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코란도 스포츠 후속이 아닌, 럭셔리 픽업트럭


지난 4월에 고속도로에서 쌍용 픽업트럭으로 보이는 위장막 차량을 보았고, 이는 코란도 스포츠의 후속이 될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2018년도 출시를 목표로 연간 5만대의 생산을 하려고 하는 럭셔리 픽업트럭 Q200 임이 알려지면서 다시 한번 SUV 쌍용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경쟁사의 소형 SUV 모델인 코나(KONA) 의 출시로 쌍용자동차에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쌍용자동차는 의외의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이는 티볼리, G4렉스턴과 Q200 럭셔리 픽업트럭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이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





Q200 은 G4 렉스턴과 파워트레인과 프레임 바디를 공유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르면 내년인 2018년 초에 선보일 것 같은데 국내시장 뿐 아니라 이란 등으로 수출을 위해 디젤모델과 함께 새로운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선보일 것으로 보여지며, 지금까지의 사이즈와는 확연히 다른 큰 사이즈의 대형 럭셔리 픽업트럭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란도 스포츠와는 별도의 라인업으로, 코란도 스포츠를 단종시키는 것을 아니라고 알려져 있다.






G4 렉스턴만 하더라도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에 1,800mm 의 높이로 기존의 렉스턴W 와 비교해서 상당히 커졌지만, F150 과 비교하면 작은 사이즈로 예측된다. 아마도 디젤은 지금의 2.2리터 디젤과 벤츠 7단 후륜구동 자동 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보여지며, 코란도 스포츠보다는 500만원 정도 비싼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쌍용은 무쏘스포츠, 액티언 스포츠에 이어서 코란도 스포츠로 3세대 픽업트럭이 만들어 왔었고, Q200 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럭셔리 픽업트럭으로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과 자영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지나봐야 알겠지만, G4 렉스턴의 인기만큼이나 Q200 럭셔리 픽업트럭 역시 기대가 된다.





<추가사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7.06.20 04:00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