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 The K9 으로 새로워진다!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쉽 대형세단 K9 이 'The K9' 이라는 이름으로 올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K9 의 티저이미지를 보면, 그동안 예상랜더링과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있는데, 기아자동차는 The K9 이 기존 모델 대비 더욱 커진 차체 크기와 웅장한 디자인. 그리고 감성적 요소를 품을 대형 럭셔리 세단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올 뉴 K3' 런칭행사에서도 K9 을 언급했는데, The K9 은 운전자에게 주행불안 요인을 사전 고지하는 등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지능형 안전기술을 대거 탑재한 '오너 드리븐' 세단이라고 한다. 기존 모델이 쇼퍼드리븐 성격이었던 것에 비해서 기능적 편리함과 운전자의 감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으로 오너 드리븐 성향을 강조했다고 한다.







예상랜더링 출처 : https://www.brenthoneno.com/(브렌톤)



새로운 The K9 은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디자인 요소들이 많이 숨겨져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존 모델인 K9 은 사실 판매량에서 그렇게 좋은 성과를 볼 수 없었다. 제네시스나 에쿠스 등의 모델에 비해서 판매량이 저조했던 이유는 다양한데, 일단 럭셔리 세단을 만들고, 판매해본 경험이 부족했었다고 보여진다. 하지만 The K9 은 기아자동차가 대형 럭셔리 세단에 맞춰 다양한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세워 더욱 좋은 판매기록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he K9 은 LED DRL 이나, 풀 LED 헤드램프 등의 요소와 함께 eq900 과 비슷한 파워트레인인 3.8 GDi 와 3.3 GDi 등으로 갖춰질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8.02.20 16:5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