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MW G3X (G30, G31)신형 5시리즈 출시 임박!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10. 10. 15:30

본문

3일뒤 공개될 BMW G3X. 새로운 럭셔리


이제 10월 13일이면 BMW 의 새로운 5시리즈인 G30, G31 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에 맞춰서 실내의 모습이 살짝 보이고 있으며, 외부 위장막도 그리 많이 가려놓지도 않았고, 티저 영상까지 나왔다. 



특히, 이번 티저영상에서는 3D View 기술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는데, BMW 의 커넥티드 앱을 통해 오너가 차량의 모습을 살필 수 있는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 자세한 것은 곧 공개가 되겠지만, 새로운 BMW 5시리즈인 G30 은 7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램프가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대표이미지


실내의 경우에는 BMW 만의 큰 틀을 벗어나고 있지는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자인적인 것 외에 새롭고 독특한 기능이라고 한다면,반 자율주행 시스템이 대거 탑재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ISG 와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액티브 크루즈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및 보조장치, 트래픽 잼 어시스턴트, 액티브 레인 체인지 등의 기능들이 들어가게 된다고 한다.





그 외에 사양들을 살펴보면, 옵션으로 다이나믹 댐퍼, M 스포츠 브레이크, 19인치 휠, 액티브 스티어링, 파워 테일게이트와 자동 주차 시스템, 나이트 비전 등 7시리즈에 들어갔던 기능들이 대거 탑재될 수 있다고 한다.




새로워질 BMW 5시리즈의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2.0리터 터보엔진과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과 가솔린, 4.4리터 트윈터보의 V8 엔진 및, 2.0리터에 전기모터를 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각각 나올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외에서는 13일에 공개될 예정이지만, 국내에서 정식 출시를 언제 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기대해보는 것은, 국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E 클래스의 자리를 드디어 BMW 가 뺏어올 수 있을 것인지가 궁금해진다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