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신형 쉐보레 말리부가 기대되는 4가지 이유


이제 곧 있으면, 중형차 시장의 거대한 파장을 불러올 신형 쉐보레 말리부가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지금 국내 중형차 시장은 현대 LF 쏘나타와 르노삼성의 SM6 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쉐보레 말리부가 새롭게 선보이면 중형차 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신형 말리부가 기대되는 4가지 큰 이유가 있다.


대표이미지


1. J.D 파워 내구품질조사(VDS :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 2년 연속 중형 세단 세그먼트 1위


현재 9세대 신형 말리부가 출시되기에 앞서 사람들이 집안을 살펴보듯, 쉐보레의 내구 품질은 매우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말리부는 2년 연속 중형 세그먼트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쉐보레 카마로는 4년 연속 스포츠카 부문 1위를 지키면서 내구성에 대한 품질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GM 의 모든 브랜드가 업계 평균(152)를 상회하는 결과를 보이며, 27년째를 맞는 J.D 파워의 내구품질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 지금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 비해 신뢰할 수 있다는 점이 말리부가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 C-MDPS 의 커플링이 문제가 된 H사 브랜드


특히, 신형 말리부에는 R-EPS가 탑재되어 핸들링 자체에 대한 의심을 하고, 안전사고의 큰 위험을 야기할 수 있는 타사 브랜드의 차량에 비해 신뢰할 수 있다.





2. IIHS 충돌테스트 전부문 G(Good)


GM 은 투박하게 보일 수 있어도 기본만큼은 확실한 브랜드다. 특히, 쉐보레 신형 말리부(9세대)는 북미 고속도로협회(IIHS) 에서 전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G(Good) 등급을 받아 안전한 차량이라는 이름을 확고히 하고 있다. 내구성에 이어서 충돌테스트 분야의 성적이 매우 우수하기에 신형 말리부가 기대된다. 지금껏 국내 타 브랜드의 신차 출시시에 충동테스트 성적이 어떻게 되냐고 물었을 때, 전부문 G 등급을 받을 것이라 '예상' 하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된다.




3. 압도적인 크기의 중형차 사이즈


9세대 신형 말리부는 확 달라진 실내의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 뿐 아니라, 실내공간도 경쟁모델 대비 넓으며 안락함을 주고 있다고 한다. 지금 8세대 말리부도 상당히 큰 차체를 자랑하는 중형차이지만, 신형 말리부는 세련된 외모에 한층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와 안락한 공간까지 가격 경쟁력만 맞다면 중형차 시장에서 상당히 큰 점유율을 가져갈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말리부

SM6 

 전장(mm) 

4,922(+72)

4,850 

 전폭(mm) 

1,854(-16)

1,870

전고(mm)

1,460(+5)

1,465 


신형 말리부가 SM6 보다 전폭은 16mm 좁지만, 전장과 전고가 SM6 에 비해 길고 높다.




4. 하이브리드 시스템


우선적으로 출시되는 신형 말리부 모델은 1.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과 2.0리터 가솔린 터보모델, 1.8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인데, 우선적으로 가솔린 모델들 먼저 국내 출시가 될 예정이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1.8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 상당한 기대가 된다. GM 은 전기차를 비롯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수준급의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모터만으로 88km/h 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총 182마력의 출력을 내어 출력은 물론, 연비와 환경까지 생각한 모델이다. 물론,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장 늦게 출시될 예정이며 늦으면 연말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지금의 타사 하이브리드 차량이 갖고 있는 모터의 고주파음이 말리부 하이브리드에서는 뛰어난 정숙성과 함께, 주행의 퍼포먼스와 연비까지 모두 잡는 모델로 기대된다.



신형 말리부에 대한 이야기 중 하나가 8단 변속기가 국내 채택되느냐 마느냐인데, 무엇 하나 확실하게 말해줄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는다. 북미에는 8단 변속기가 들어가지만, 국내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갈 수도 있다.




하지만, 변속기에 대한 문제는 제껴두고서라도, 애플 카플레이(CarPlay) 를 비롯하여 자동주차 보조 시스템, 후측방 접근감지, 측면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방추돌 경고 시스템 등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하여 내구성과 자동차가 갖추어야 할 주행품질을 갖춘 신형 말리부가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올 한해 크게 기대되는 이유이다.






<쉐보레 관련 글 더보기>

2016/03/02 - [자동차 뉴스] - 신형 캡티바에는 아이신6단 변속기가?


2016/02/18 - [자동차 뉴스] - 오펠 디젤엔진이 들어간 쉐보레 크루즈 2016


2016/02/01 - [자동차 뉴스] - 신형 말리부 출시와 함께 중형차 전쟁이 시작된다.


2015/09/19 - [자동차 시승기] - [시승기] 임팔라와 그랜져를 비교시승해보니..


2015/09/09 - [자동차 시승기] - [시승기] 더 넥스트 스파크 - 비교할 필요 없는 최고의 경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칼럼

날짜

2016.03.03 19:40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