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의 i30 CW 부활할까?


현대자동차의 해치백 i30 의 웨건타입인 CW 로 추정되는 스파이샷들이 많이 보이고 있다. 예전에도 현대자동차는 i30 1세대 당시에 CW 로 공간활용성을 높인 실용적인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에 해치백의 실용성을 높여서 i30 판매량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끼쳤던 만큼, 신형 i30(PD)의 CW 도 기대가 된다.



그런데, 1세대 i30 에서 CW 를 선보인 이후, 2세대 i30 에서는 CW 모델을 선보이지는 않았다. 국내에서 웨건차량의 인기가 없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여전히 찾는 사람들은 많다. 그리고, 예전과는 다르게 차량이 많이 좋아졌기에 신형 i30 의 CW 는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i30 CW 의 라이벌은 골프 바리안트?


i30 CW 가 테스트할 때에 폭스바겐 골프 바리안트와 함께 테스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골프 바리안트는 골프의 웨건형으로, GTD 모델도 있는데, 국내에는 선보이지 않았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높은 연비와 함께, 트렁크 용량이 꽤 크다는 것인데, 골프 바리안트는 골프 기본형보다 300mm 길어져서 605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갖고 있으며, 뒷좌석 폴딩시에는 1,620리터의 큰 용량을 자랑한다.




해치백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골프는 다양한 파생모델들이 많다. GTD, GTI 와 함께 바리안트까지 선보이면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데, i30 CW 가 국내에 출시되면, 많지는 않겠지만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차량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게 된다. 




하지만, 아직까지 현대자동차가 CW 라는 코드명을 그대로 사용할지, 국내에 출시할지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없다. 하지만, 신형 i30(PD)의 헤드라이트와 LED DRL, 테일램프까지 i30 만의 디자인들이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C 필러에서 크게 확대되어 골프 바리안트처럼 무난하면서도 실용성을 갖춘 트렁크 용량의 웨건형 차량이 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다.




해치백만으로는 트렁크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새로운 i30 CW 는 분명 새로운 해답이 될 수 도 있는데, 루프의 루프랙을 보게 되면, 레져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다.



대표이미지

사진 = i30 CW 예상도(RMCarDesign)


i30 의 웨건형 모델의 예상도를 살펴보면, 지금의 i30 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확실히 길어진 모습이 눈에 띈다. 국내 출시하게 되면, 트렁크 용량은 540리터 이상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도 출시하겠지만, 유럽에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i30(PD)의 웨건형 모델의 라이벌은 단순하게 골프 바리안트만이 아니라, 푸조 308 SW, 포드 스포츠브레이크, 르노 메간 스포츠 투어러 등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i30 CW 의 새로운 모습은 2017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모든 것이 공개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 파워트레인은 지금과 다르지 않은 1.4리터 터보와 1.6리터 가솔린 터보 뿐 아니라 디젤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시장을 위해서 1.0리터 120마력 3기통 가솔린 엔진도 볼 수 있을거란 전망도 있다.




한편으로는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의 런칭을 i30 와 함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i30 의 다양한 라인업을 만드는 것을 어찌보면 당연해 보인다. 실제로 타본 i30 는 지금까지의 현대차에 대한 평가를 다시 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해나가야 할 것이 많다. 품질문제를 비롯하여 가장 힘든 고객소통과 신뢰회복. 과연 현대자동차는 이 난제를 어떻게 해쳐나갈지 두고 볼 일이다.


<관련글 더 보기>

2016/10/10 - [자동차 시승기] - 현대 i30 간단 시승기 - 핫해치 맞다.

2016/11/13 - [자동차 뉴스] - 현대차 i30 광고, 차은택의 외압?

2016/11/09 - [자동차 뉴스] - 현대차 - 랩타임에 연연하지 않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6.11.28 15:1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