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경험해보는 쉐보레 볼트 EV


제주도와 전기차. 그리고 렌터카. 관광지에서 렌터카를 타는 일은 흔하디 흔한 일이지만, 전기차를 타본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무엇보다 쉐보레 볼트는 한번 충전으로 383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어서 제주도에서의 일정 동안 아무 걱정이 없는 최고의 전기차였다.


쉐보레 볼트EV 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제주 '롯데렌터카' 덕분. 국내는 물론, 아시아 1위라는 롯데렌터카는 현대 아이오닉, 쉐보레 Volt 에 이어서 Bolt(볼트)까지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시켰고, 관광도시 제주도의 청정제주라는 친환경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전기차는 단기이용고객이라면 한번 추천해주고 싶을만큼 매력적이었다.




제주도에는 렌터카 업체가 많지만, 롯데렌터카는 제주도에만 2,200여대의 국내외 차량을 보유하고 있고, 기가와이파이, 휴대폰 충전 등의 ICT 서비스와 함께 제주에 대한 관광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도 렌터카 이용에 크게 어려움이 없다. 역시 회사규모가 크다보니 이용에 편리하다.



그리고, 고객 편의를 위한 롯데스마트픽(Smart Pick)이 있어서 온라인으로 장을 봐 놓고, 받는 곳을 제주 롯데렌터카 오토하우스로 해놓으면 여행지에서 렌터카와 함께 픽업해가면 된다.


자, 이제 제주 여행을 친환경 전기차 쉐보레 볼트와 함께 다니면서 볼트 EV 의 매력을 더 느껴보도록 하자. 볼트 EV 는 국내에서 수입한 물량이 2시간만에 완판되었기에 383km 의 주행가능거리를 자랑하는 볼트EV 를 타보는 것은 의미가 크다.






이런게 바로 전기차!


내가 지금 전기차를 구입한다면 쉐보레 볼트EV 를 선택할 것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가장 현실적이고, 실용적이기 때문이다. 배터리를 차량 아래쪽에 위치해서 무게중심을 낮춰 실내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고, 운전할 때에 시야확보가 정말 뛰어난 동시에 주행안정성은 물론, 1회 충전으로 383km 를 주행할 수 있는 '진짜' 전기차이기 때문이다. 200km 도 채 주행하지 못하는 전기차로는 언제 멈출지 모르는 불안감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점이 쉐보레 볼트EV 의 큰 매력이다.




볼트EV 의 장점 중 하나는, 회생제동에너지를 활용하여 주행가능거리가 더 많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계기판에서는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면 노란색으로 바뀌고, 회생에너지를 사용할 때에는 녹색으로 바뀌는데, 리젠(Regen) 기능을 사용해서 에너지의 효율을 극도로 끌어올렸다. 나중에는 리젠 기능만을 이용한 브레이킹이 가능해지고, 효율적인 주행을 위해 안전운전을 자동적으로 하게 되는 모습에 놀라게 된다.




전기차 맞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질감이 없는 감각. 처음 볼트EV 를 타봤을 때와 다시금 타봤을 때의 그 느낌을 달랐다. 그사이 몸이 적응해 버렸고, 일상주행과 펀드라이빙까지 모두 가능한데, 사실 타이어가 에코타이어이기 때문에 과격한 주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볼트의 출력을 환산하면 204마력, 36.7kg.m 이나 되기 때문에 앞차를 추월할 때에도 엄청난 가속감을 보여준다.






실용적인 친환경차

렌터카를 타면서 친환경적이고, 실용적인 것을 따진다는 것이 어색하게 보일지 몰라도, 전기자동차를 타고 반납할 때에 일반 렌터카와 달리 충전을 해서 반납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제주도에서는 전기자동차 충전소가 많기 때문에 혹시나 주행가능거리가 부족할 때에는 완속충전으로 9시간 45분 걸리지만, 고속충전으로 1시간 동안 충전하면 80% 나 충전할 수 있다. 실내공간이 넓어 관광객들이 짐을 싣고 다니는 것 뿐 아니라, 반납시에도 따로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실용성. 볼트EV 를 제주도에서 꼭 타봐야 할 이유 중 하나다.




쉐보레 볼트는 쉐보레만의 안정적인 주행기본기를 놓치지 않았다. 기회가 된다면 장기렌터카로 평상시에 타고 싶어질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6:4 폴딩의 넓은 공간과 충전을 또 해야 하지 않나 하는 불안감에서 헤어나올 수 있는 볼트는 뛰어난 기본기도 매우 만족스럽다. 하지만, 전기차의 모터에서 뿜어져 나오는 높은 토크를 조심해야 한다. 볼트 EV 는 연비를 위한 타이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립은 약하다. 이 점 주의해야 한다.


대표이미지


탁월한 성능의 실용성 최고의 친환경전기자동차, 볼트EV! 지금 롯데렌터카에서는 표준 1일 18만원의 볼트 EV 렌탈비를 7월 20일까지 1일 4만5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6월 22일(목)요일까지 무료시승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2박3일(6월 20일~7월 16일)의 여행계획이 있다면 롯데렌터카 페이스북 좋아요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에 프로모션에 응모할 수 있다.


실용적으로 여행경비를 아끼는 것은 물론, 롯데렌터카만의 스마트픽 서비스와 친환경차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에 한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 보기>

2017/04/11 - [자동차 시승기] -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 시승기

2016/10/18 - [자동차 시승기] - 제주 롯데 렌터카(오토하우스)에서 만나는 쉐보레 볼트(VOLT)

2016/04/02 - [자동차 칼럼] - 제주 렌트카, 사고증가로 인한 속도제한장치 의무화 방안


 

날짜

2017.06.10 16:56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