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가장 쉽게 사는 방법! 르노삼성 이커머스


새차를 구입하는 방법은 쉬워보이기도 하지만, 막상 그렇게 쉽지는 않다. 게다가 내성적인 성격의 사람이라면 뭔가 더더욱 숨막히는 일처럼 느껴질 수 있다. 직접 전시장에 가야 하고, 영업사원의 말은 무슨 이야기인지도 모르겠는데, 일단 말은 들어봐야 할 것 같고, 월 납입금이 얼마인지 들어보고 해야 하는게 부담스러운 사람도 분명 있다. 필요한 스펙이나 금액은 이미 확인했고, 실제로 차가 어떤지 확인 후에 쉽게 결제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위해 르노삼성 자동차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이커머스(E-commerce)를 도입했다. 




이미 2016년 9월 2일부터 QM6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차량 구매 청약 및 카카오페이를 통한 계약금 결제를 진행했으며, 지금은 PC 와 모바일에서 모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eSHOWROOM 을 이용해서 모든 차량을 살펴보고 계약을 할 수 있다.




이미 사람들은 이커머스에 익숙해져 있다. 이커머스(E-commerce) 는 한마디로 '전자상거래' 이며, 소셜마켓이나 오픈마켓 등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커머스는 이미 해외에서 카테고리 구분 없이 다양하게 적용되었고, 소비자들은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단순 온라인 판매에 그치지 않고, 매거진 콘텐츠 '에디토리얼' 과 이커머스를 합친 형태를 선보인 '네타포르테' 는 많은 주목을 받은 이커머스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단순 이커머스에 그치지 않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옴니채널' 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르노삼성이 최초로 도입한 이커머스는 소비자로 하여금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E-commerce / eSHOWROOM


르노삼성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고 VR 쇼룸과 견적 시스템을 통해 직접 차량을 살펴보고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판매되는 모든 차종의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각 차량의 판매가격과 차량트림, 옵션, 컬러, 악세서리와 탁송비 등을 한눈에 체크할 수 있다.


VR쇼룸 바로가기(클릭)





VR 쇼룸에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고 상세견적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차량의 선택과 함께 인테리어 컬러는 무엇을 할지, 옵션을 무엇을 넣을지와 악세서리 등을 체크할 수 있으며, 차량을 360도로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탁송 지점과 구매 방법과 조건 등을 넣고 등록비까지 합산한 최종 구매가격 견적을 내볼 수 있고, 바로 10만원을 카카오페이나 신용카드 등을 통해 청약금을 결제 할 수 있다. 물론, 차량구매에 대한 최정 결정 및 결제는 오프라인 영업장을 방문해야만 가능하다. 대리점까지 가지 않아도 밤에도 견적을 내고 차량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프로모션 등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손해본다는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된다.




전시장을 방문해서 차량을 둘러보면서 시간을 내는 것과 사람을 상대하는게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르노삼성의 이커머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꽤 괜찮지 않을까?


*본 포스팅은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8.01.15 17:13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