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딜락 ATS-V 출시!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2. 24. 21:30

본문

470마력, 61.4kg.m 의 V6 트윈터보

ATS-V 출시!


GM 코리아의 캐딜락 고성능 라인업인 'V-시리즈' 모델인 ATS-V 가 오늘(2월 24일) 캐딜락 서초전시장에서 국내 첫 공개를 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컴팩트 프리미엄 세단치고는 엄청난 성능의 캐딜락 ATS-V 는 114년의 캐딜락의 역사와 함께해온 기술력을 집약해 만들어진 차량이다.



GM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동급 최강의 우월한 성능을 뽐내면서도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며, "무결점의 완벽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보장하는 ATS-V 는 고성능 수입차 시장에서 남다른 디자인과 성능을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캐딜락 브랜드의 가치를 돋보이게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캐딜락 ATS-V 의 언베일링은 독특했다. 해외에서는 이미 공개가 된 차량이지만, 국내에서는 처음 공개되는 것이며, 캐딜락의 레이싱 기술을 뽐낼 수 있는 퍼포먼스 세단으로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 뿐 아니라,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다.


대표이미지


캐딜락은 CTS 와 ATS 를 통해 이미 국내에 많이 소개되었으며, 각진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왔다. 기본적으로 ATS-V 는 ATS 모델과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완전히 다르며, 외관상으로도 강력함이 나타난다.



대표이미지


ATS 세단과 달리, ATS-V 는 메쉬타입의 프론트 그릴과 보닛 위가 카본을 사용해 에어 인테이크를 만들어서 엔진냉각을 위해 많은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론트 립은 카본(옵션)으로 달려 있어서, ATS-V 의 '카본패키지' 를 선택하면 브레이크, 엔진 및 바디킷까지 별도의 튜닝이 필요없을 정도다.



캐딜락 ATS-V 의 제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전장 4,60mm, 전폭 1,830mm, 전고 1,425mm 이며, 휠베이스는 2,775mm, 공차중량은 1,735kg 이다. 'V-시리즈' 라는 이름에 걸맞게 ATS 세단의 2.0 리터 엔진이 아닌, 3.6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470마력(5,800rpm), 61.4kg.m(3,500~5,000 rpm) 이며, 최고속력은 302km/h에 달하고, 복합연비 8.1km/L, 도심연비 7.0km/L, 고속도로 연비 10.2km/L 이다. 출력에 비하면 꽤 준수한 수준의 연비이겠지만, 실제 도로를 달린다면 달라질 수 있겠다.




ATS-V 는 카본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경량화를 꾀했는데, 특히 고성능 모델답게 프론트 그릴은 흡기 효율을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프론트 255/38/18, 리어 275/35/18


캐딜락 ATS-V 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별도의 튜닝이 필요없다. 18인치 휠에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이며, 프론트가 6P, 리어가 4P 의 고성능 브레이크이다. 470마력의 고성능 모델답게 타이어는 ATS-V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를 선택했으며, 서스펜션은 페라리 피오라노에도 사용되는 MRC(Magnetic Ride Control)이 적용되어 1초에 1,000 번 노면을 체크하여 최적의 승차감과 주행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차별적인 점은 캐딜락의 MRC 는 3세대라는 것이다.




강력한 성능을 제대로 만끽하기 위해서 ATS-V 에는 드래그시에 사용될 수 있는 런치 컨트롤 기능과 엔진과 배기 사운드를 증폭시키는 엔진 사운드 매니지먼트, 전자제어 디퍼런셜(eLSD)와 스티어링, 서스펜션, 트랜스미션과 트랙션을 컨트롤할 수 있는 드라이빙 셀렉트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ATS-V 에는 곳곳에 카본파이버를 적극 사용하였으며, V-시리즈를 상징하는 범퍼와 그릴 및 보닛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실내 또한 고성능 모델답게 인상적이다. 알칸타라가 적극 사용되었으며, 도어트림쪽과 대쉬보드 쪽에는 드라이카본이 사용되어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한 퍼포먼스를 강조하고 있다. 




시트포지션 조절이 가능한 레카로 시트와 함께, 스티어링휠의 패들쉬프트는 마그네슘을 사용하였고, 기어노브와 스티어링휠에 알칸타라를 적용하여 기능과 고급스러움 모두를 만족시켰다.




실내는 ATS 세단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ATS-V 는 시트와 소재의 차이가 큰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5.7인치의 LCD 미터 클러스터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을 물론, 차선이탈 경보장치, 차선유지기능,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및 안전 경고 햅틱시트 등의 안전사양도 최고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8단 하이드로매틱 자동변속기가 후륜으로 동력을 전달하여 V-시리즈다운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캐딜락 ATS-V 의 가격은 7,950만원(VAT 포함)이며, 카본이 적용된 카본 패키지(카본 파이버 후드 스플리터, 후드 에어 인테이크, 리어 디퓨저 등) 을 적용하고, 첨단 안전사양인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의 가격은 9,050만원(VAT포함)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