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쉐보레 볼트(Bolt) EV, 3천만원대로 판매 예정?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7. 1. 31. 11:18

본문

쉐보레 볼트(Bolt) EV, 3천만원대로 판매 예정?


이제 곧 쉐보레가 3월부터 순수 전기차(EV)인 볼트(Bolt)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올해 3월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정부 보조금을 통하면 3천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를 구입할 예정인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차량이며, 도심에서 주행이 많은 사람이라면 특히나 더 관심이 갈만한 차량이다.



환경부에서는 2017년도 새로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대한 내용을 공고했는데, 14,000대(17년 예산기준, 지자체별 16년 예산이월시 변동가능)의 전기차를 보급하고, 보급기간은 2017년 1월 25일부터 2017년 12월 29일까지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차 구매보조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구입예상인 사람들은 내용을 잘 파악해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부 공지사항 또는, 첨부파일을 확인해보면 된다.

2017년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공고문(최종).hwp

△ Click!




전기차 시대, 어떤 차를 선택할까?


지자체별로 전기자동차 보조금이 다를 수 있으니, 공고문을 잘 확인해야 한다. 국내에서 전기차는 종류가 그리 많지 않다. 기아 레이와 소울, 르노삼성의 SM3, 트위지, BMW 의 i3, 닛산 리프와 현대 아이오닉 EV 가 있는데, 쉐보레 볼트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선보인 어떤 전기차보다도 긴 주행가능거리를 갖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정부보조금을 받아 전기차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뛰어난 쉐보레 Bolt EV 를 구입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테슬라 모델3를 구입한 사람들은 차를 언제 인도받을 수 있을지 모른다.




쉐보레 Bolt 의 특징은?


앞서 설명한대로 쉐보레 순수전기차 볼트(Bolt) 는 1회 충전으로 주행 가능거리는 383km 이며, 최대출력 150kW, 최대토크 36.7kg.m 으로 1회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걱정없이 갈 수 있으며, 모터의 크기도 경쟁사들 대비 2배정도로 크기 때문에 출력 또한 걱정이 없다. 


배터리는 60kWh 의 사이즈로 국내의 경쟁 전기차에 비해 월등히 높으며, LG 와의 협업을 통해 만든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실내 편의사양도 상당한 수준인데, 스마트폰을 연동한 애플 카플레이(CarPlay)를 통해 커넥티비티와 인포테인먼트를 강화하였다.




쉐보레 볼트는 한국의 전기차 시장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을 만큼 가격과 성능에서 앞서있다. 무엇보다 테슬라(Tesla) 와 비교해서 대량생산이 가능한 자동차 업체이기에, 차량 인도까지 걸리는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아 더욱 혁신적이고, 파괴적인 가격으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조금은 얼마를 받을 수 있나?


지자체별로 전기자동차 보조금이 다르지만, 고속전기차의 경우 국고보조금 1,400만원을 받을 수 있고, 추가로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1,600~2,6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지역별로 지원 가능한 대수가 한정되어 있으니, 전기차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사전계약 시기와 맞물려 서두르는 것이 좋다.




어느새 전기차 시대가 성큼 다가와 버렸다. 정부에서도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 이제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전기차가 어떤 것인지 잘 확인해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면 될 것이다.


쉐보레 Bolt 를 집중적으로 이야기한 이유는, 북미에서 판매되고 있는 볼트(Bolt)EV 의 가격을 어림잡아 국내에서 보조금을 받아 구입하게 되면 3천만원대, 혹은 4천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구입할 것이 가능해 보이며, 지금까지 선보인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가능거리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200km 도 채 주행하지 못하는 전기자동차보다 더 합리적인 것을 추천하는 것이 당연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