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 한정판! 애스턴 마틴의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

애스턴 마틴(Aston Martin) 이 영국 Bowmore 와 제휴하여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를 한정 판매한다. 세상에서 딱 25병만 판매하는데, Black Bowmore DB5 1964 라고 부르는 이 위스키는 1964년 11월 5일에 처음 증류된 Bowmore 최상급 싱글 몰트로, 희귀하고 인기있는 싱글 몰트 위스키 중 하나다. 실제로 1993년 이후, 겨우 6,000 병의 Black Bowmore 만 판매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애스턴 마틴과 함께하는 이 위스키가 특별한 점은 단 25병만 판매된다는 점 때문만은 아니다. 실제로 Aston Martin DB5 의 피스톤을 사용하여 만들어졌고, 유리병 역시 Glasstorm 이라는 유리 스튜디오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데, 이 병 하나를 만드는 데만도 1주일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그리고, 이 특별한 25병의 싱글 몰트 위스키는 고급스러운 송아지 가죽과 황동 래치 등 애스턴마틴 DB5 에 어울리는 니켈 도금으로 된 경첩이 사용된 상장에 담기게 된다. 그 외에도 Bowmore 와의 역사에 대한 내용들도 볼 수 있어서 그 가치가 상당하다. 애스턴 마틴은 Bowmore 과 향후에도 다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추가사진>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20. 8. 7. 17:27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