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녹스(Equinox) 의 국내출시 일정은?


쉐보레 캡티바의 후속이 될 에퀴녹스(Equinox) 의 국내출시에 대해 쉐보레에서는 명확한 답변이 없지만, 11월에 국내 출시를 하는 것이 가장 유력해 보인다. 또한, 국내생산이 아닌 수입하는 것이 유력하게 보이는데 이는 한미 FTA 재협상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고,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이 어제(5월 16일) 급하게 미국행 비행기에 오르는 것과 국내 한국지엠 공장의 다양한 사정을 고려했을 때의 예상이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데일리카(DailyCar) 에 의하면, 미국 백악관 고위 인사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한국 FTA 와 관련하여 문재인 정부가 제시할 정책 어젠다와 한미 FTA 이행 중요성을 설명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국내 공장의 인건비가 높아진 상황 및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의 주문량을 맞추기 위한 것과 생산설비에 대한 투자보다는 FTA 를 통해 미국에서 수입해오는 것이 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11월 정도가 국내에 출시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으로 보여진다.




쉐보레 에퀴녹스(Equinox) 는 이퀴녹스로 불릴지, 에퀴녹스로 불릴지에 대해서도 아직 공식적인 입장이 없지만, 136마력의 1.6리터 디젤엔진과 170마력 1.5리터 가솔린 터보, 252마력의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들어가 있고, 6단, 9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가고 애플 카플레이(CarPlay)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캡티바나 트랙스(TRAX) 처럼 신모델의 늦은 국내투입으로 인한 손실을 고려해보면 올해 말인 11월에 국내시장에 런칭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것으로 보여진다.






SUV 시장이 주춤거리는 지금이 최적기!


쉐보레가 에퀴녹스 뿐 아니라, 대형 SUV 인 트래버스(TRAVERSE) 과 콜로라도(Colorado)의 투입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수입 SUV 시장은 커져가는 반면, 국산 SUV 시장은 현대와 기아자동차에서는 소형 SUV 에 집중하고 있으며, 풀사이즈 SUV 의 경우에는 신모델이 없고, 그나마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르노삼성의 QM6가 2017년 4월 2,183대가 팔리는 등 판매량이 주춤거리고 있고, 쌍용 자동차의 경우 G4 렉스턴은 서스펜션 논란과 가격논란으로 주춤거리고 있는 지금 국산차의 가격과 수입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쉐보레의 대형 SUV 의 조기투입은 최적기일 것으로 예상된다.




트래버스(Traverse) 의 경우에는 255마력의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과 288마력 3.6리터의 가솔린 파워트레인만 갖추고 있어서 국내시장에 출시될지의 여부는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새롭게 출범한 문재인 정부에서 2030년까지 노후디젤차량을 퇴출시킬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도 가솔린 SUV 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연비의 문제와 휘발유 가격이 안정적이라면 시장성은 있어보이긴 한다. 하지만, 쉐보레에서는 캐딜락만큼이나 매력적인 모델들이 더 있다.



바로, 픽업모델인 콜로라도와 서버밴인데, 최근 캐딜락에서 에스컬레이드의 국내판매를 실시한 것과 함께 고급 및 대형 SUV의 럭셔리 시장에서 쉐보레가 충분히 시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쌍용 코란도 스포츠의 경우에는 한달에 약 2천여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기에 쉐보레가 SUV 시장을 점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크루즈처럼 시장을 선점할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관련글 더 보기>

2017/05/10 - [자동차 뉴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정식판매 실시!

2017/05/09 - [자동차 칼럼] - 현대 코나(KONA), 1천만원대로 출시할까?

2017/05/09 - [자동차 뉴스] - 현대, 픽업트럭 출시 예정일은?

2017/05/04 - [자동차 시승기] - 올 뉴 크루즈 시승기 - 좋은데 아쉽다.

2017/04/20 - [자동차 뉴스] - 캡티바를 단종 안한다고? 왜?

2017/02/21 - [자동차 뉴스] - 에퀴녹스, 국내에도 9단 변속기 적용할까?

2017/02/14 - [자동차 뉴스] - 이퀴녹스(Equinox), 국내생산이 아닌 수입할 수 있다.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7.05.17 13:11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