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똑같고, 무엇이 달라졌을까?


르노삼성의 QM3 가 New QM3 로 새로워졌다. 그럼, 지금껏 QM3 와 비교하자면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것이 당연하다. QM3 는 2013년 12월에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소형 SUV 로 소형 SUV 의 시장을 개척한 모델이고 경쟁 업체들도 앞다퉈 소형 SUV 의 가능성을 보고 새로운 차량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그만큼 QM3 가 소형 SUV 에서 갖고 있는 의미는 크다.


이제 4년만에 바뀐 QM3 가 New QM3 에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보자.







5가지 공통점


1. T2C


르노삼성이 SK 텔레콤과 함께 탈부착이 가능한 태블릿형 네비게이션 T2C 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는데, 평상시에는 태블릿으로 사용하다가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되는 활용성과 센스 만점의 아이템을 New QM3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물론, 옵션)


2. 매직 드로우


글로브 박스는 흔히 그냥 장갑, 혹은 차량등록증 정도만 넣고 다니는 곳이었는데, QM3 는 그런 고정관념을 파괴시켜버렸다. 무려 12리터의 넓은 슬라이딩 글로브박스는 작은 노트북도 그냥 들어갈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으며, New QM3 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다.


3. 오토 스탑 & 스타트 시스템


연비를 위해서 정차시에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되고, 발을 떼면 다시 엔진을 작동시키는 기능으로 연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4. 1.5 dCi 엔진과 게트락 DCT


독일 게트락사의 파워시프트 DCT를 탑재하여 더욱 높은 연비를 실현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물론, 수동변속기의 효율성과 자동변속기의 편리함을 결합하여 매우 만족스러운 변속기이다. 여기에 1.5리터 dCi 디젤 엔진은 낮은 rpm 에서도 90마력, 22.4kg.m의 높은 토크를 보여 일상주행시에 불편함이 없다.


5.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연비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공인연비를 보면, New QM3 와 QM3 모두 17.3km/L 의 뛰어난 연비를 보이고 있으며, 유로6를 만족시키고 있다.





이렇게 QM3 와 New QM3 의 공통점을 발견했으니, 이제는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자. 전체적인 모습에서 큰 변화를 모를 수 있어도, 자세히 보면 New QM3 에는 달라진 6가지가 있다.







New QM3 만의 특징 6가지


1. 턴 시그널이 내장된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동급 최초로 도입된 다이나믹 턴 시그널이 꽤 인상적인데, RE 트림 이상에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가 탑재된다.



2. C 자 모양의 LED DRL


르노삼성차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C' 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은 SM6, QM6 에 이어서 QM3 에도 적용되었다. 그리고,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바뀌었다.



3. 프론트/리어 스키드


오프로드용 보호패널인 스키드가 프론트와 리어 범퍼에 장착하여 역동성을 강조하였고, 리어 스키드에는 듀얼 머플러 모양의 스키드를 장착하여 디자인적인 안정감을 높였다.




4. 7인치 정전식 터치 스크린


QM3 에서는 6.5인치 정압식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었는데, New QM3 에는 7인치 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로 바뀌었다. 그리고, 해상도는 800X480 에서 1024X600 으로 해상도가 높아져서 더욱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



5. 고정식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RE 시그니처 트림에서는 QM3 최초로 고정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탑재되는데, 개폐방식은 아니지만 개방감이 뛰어나다.



6. 새로운 바디칼라


New QM3 에는 QM3 의 기본  컬러였던 소닉레드, 블랙, 카본 그레이, 아이보리, 마린블루, 에투알 화이트에다가 아메시스트 블랙과 아타카마 오렌지 컬러 2가지를 추가하여 총 8가지 컬러를 선택할 ㅅ ㅜ있다.




QM3 가 인기를 많이 끌었던 만큼, New QM3 역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진다. 소형 SUV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즐거운 고민들을 하게 될 것 같다.


※ 해당 포스트는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7.08.23 16:52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