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2015년 한해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는 무엇일까?


우선, 2015년 한해동안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에 대한 결과는 미국 기준이라는 것을 알고 글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무엇보다, 구글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가 미국일테니, 우리 기준으로는 많이 다를 것이다. 그래도, 구글 검색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차량들이 갖는 의미는 미국이라는 큰 시장에서 많이 검색된 만큼, 판매에도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10위. 현대 투싼(Tucson)


현대자동차의 투싼 뿐 아니라, 현대자동차 또한 많이 검색되었다. 솔직히, 국내시장에서 이리 저리 말이 많지만 현대자동차의 성장은 주목할만하다. 북미시장에서는 1.6리터 터보엔진을 장착한 175마력짜리 투싼이 인기가 많았으며, 많이 검색된 이유 중 하나는 저렴한 가격과 AS. 그리고, 첫차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SUV 라는 점이다.



9위. 렉서스 NX


CUV 차량인 렉서스 NX는 하이브리드이면서, 렉서스의 높음 품질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렉서스 NX 는 실제로 연비도 괜찮으며, 정숙성과 주행질감까지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차량이다.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이 독특하면서 디자인에 대한 우려가 높았지만, 실제로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성능에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다.


8위.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시장에선 볼일 드문 픽업트럭이지만, 북미시장에서는 실용성 때문에 픽업트럭의 인기가 높다. SUV 의 인기가 높은만큼, 픽업트럭의 인기도 높은데, 쉐보레 콜로라도는 새로운 Duramx 디젤엔진을 올려 가솔린 위주였던 북미 픽업트럭 시장에서 관심을 끌었으며, 올해의 픽업트럭 상을 받기도 했다.


7위. 지프 레니게이드(Renegade)


얼마 전, 지프 레니게이드는 국내에서도 판매가 시작됐다. 그동안 전통적인 오프로드의 상징이었던 지프가 약간은 도심으로 들어온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면서 관심을 끌었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하는 것 덕에 오프로드를 즐기면서 거친 남성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모델로 많이 검색되었다.


6위. 피아트 500X


피아트가 그동안 아기자기한 모델을 만들어 오다가, 레니게이드의 사촌격인 500X 를만들어냈다. 여전히 이탈리아의 감성이 녹아있기는 하지만, 의외로 듬직한 덩치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네비게이션 등)이 들어가면서, 지프 레니게이드와 많이 저울질을 하게 되는 모델이기도 하다.


5위. 혼다 HR-V


이번에도 크로스오버 차량인 혼다 HR-V 가 많이 검색되었다. 5위까지 픽업트럭 및 SUV 가 검색되었다. 정말 실용성을 많이 따지는 사람들이 검색을 한 듯 싶다. 혼다 HR-V 는 i-VTEC 1.8리터 엔진으로 141마력의 출력을 내며, 과감한 디자인의 외관 디자인과 편의사양 및 연비 등의 효율성을 기반으로 인기가 높았다. 다시 말하지만, 많이 검색된 순위가 많이 판매된 순위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4위. 쉐보레 카마로


북미에서 카마로는 V8, V6 모델과 4기통 터보엔진이 존재한다. 6번째 세대의 카마로가 많이 검색된 것은 단순하게, 이 차를 사람들이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3위. 토요타 타코마(Tacoma)


역시나 픽업트럭이다. 쉐보레 콜로라도처럼 픽업트럭인 타코마는, 북미시장에서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모델로, 3.5리터 V6 엔진과 4.0리터 V8 엔진 두가지 모델이 존재한다. 역시나 실용성을 많이 따진 차량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말하는 실용성이란, 짐도 많이 싣고 다닐 수 있고, 여기저기 편하게 다닐 수 있는 차량을 말한다. 타코마는 이전의 디자인에서 스타일링은 업그레이드하여, 다시금 북미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이기도 하다.


2위. 쉐보레 실버라도(Silverado)


2015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차량 중 대부분이 GM 차량 혹은 일본 차량이라는 점이 조금 특이하긴 하다. 가장 많이 검색된 순위 2위가 쉐보레 실버라도다. 무려 5.3리터 V8 엔진을 갖추고 8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한 실버라도의 검색률이 높은 이유는 정말 생긴것 부터가 상남자의 차처럼 생긴데다가, 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넓어 북미시장에서 정말 인기를 끌기 딱 좋은 모델이라서가 아닐까 싶다. 


대표이미지

1위. 쉐보레 말리부(Malibu)


말리부는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차량이다. 구글에서 한해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말리부는 새로운 GM 쉐보레의 패밀리룩이 적용되면서, 엣지있는 스타일링이 젊은 감각을 갖춘 모델이면서, 1.5리터 가솔린 터보차져와 2.0 터보 엔진이 존재한다. 국내에는 1.5리터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1.8리터 가솔린 NA 모델이 들여올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은 높겠지만, 쉐보레 볼트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시켜서, 가격을 무색케 만들 고효율을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다. 국내에서 쉐보레 말리부(신형)가 판매될 시기는 봄이 되는 3월 내지는 4월 정도로 예상하면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5.12.23 13:0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