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보 폴스타(Polestar), 내년 국내 출시 예정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7. 25. 18:00

본문


누가 볼보(Volvo)는 재미없대?


볼보가 드디어 강력한 성능의 폴스타(Polestar)를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폴스타(Polestar)는 BMW 의 M, 메르세데스-벤츠의 AMG 처럼 볼보만의 고성능 브랜드이다. 폴스타의 역사를 간단히 살펴보면, 지난 1996년 레이싱팀 '플래시 엔지니어링'과 공식 파트너쉽을 맺고 만든 '폭스타 사이안 레이싱'에서 시작되어, STCC(Swedish Touring Car Championship)에서 뛰어난 성적을 자랑하며, 2006년부터 레이싱카 개발 및 튜닝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볼보가 2015년 폴스타 브랜드 및 튜닝 사업부를 인수했다.


대표이미지


볼보 폴스타는 올해 1,000~1,500 대의 S60, V60 폴스타를 생산할 계획이지만, 국내시장의 중요성이 높다고 판단되어 내년에 국내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몇대나 확보될지는 모르겠지만, 넉넉한 물량이 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폴스타는 스웨덴 토스란다 공장에서 제조되어 스웨덴과 영국, 네덜란드, 미국, 일본 등의 한정된 나라에서만 판매되었었기에 국내에서 폴스타가 가지는 희소성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볼보 폴스타에는 XC90 에서도 사용되는 2.0리터 4기통 트윈차저 엔진이 사용되었는데, 수퍼차져와 터보차저 모두 장착하여 저속 및 고속에서 뛰어난 동력성능을 자랑할 수 있으며, 예전의 3.0리터 직렬6기통 엔진과 비교해도 배기량은 줄었지만, 오히려 17마력이 상승한 367마력, 470Nm 의 토크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제로백 4.7초의 성능으로 보기와는 다르게 상당한 괴물일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사진>



폴스타는 할덱스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8단 기어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채택하였으며, 새로운 파워스티어링시스템과 커진 브레이크 시스템, 20인치 초경량휠을 사용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였다고 한다. 사실상 국내에서 BMW M4, M3 와 비교해볼만 차량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