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몬(TMON) 에서 재규어 XE 를 구입?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8. 8. 20:01

본문

재규어 XE 를 온라인몰에서?


사실, 엄청난 파장을 불러 올 사건이다. 럭셔리 수입차량 중 하나인 '재규어' 를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사건은 딜러사와 재규어를 소유한 고객들에게 적지 않은 충격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 일정 권역을 정해놓고 영업을 해오던 수입차 업계에는 '비상' 이 걸릴만한 일이다.




재규어 XE 는 2.0리터 디젤과 2.0리터 가솔린 및 3.0리터 S 모델 등과 함께,보통 5천만원대에 이르는 고가의 세단이다. 이번에 티몬(TMON)에서 판매된 재규어 XE 차량은 2.0 디젤모델로 포트폴리오 트림과 5,510만원의 R-Sport 차량으로, 할인된 가격인 4,810만원에 판매되었다. 무려 700만원을 할인해서 판매했으며, 총 20대가 판매되었다.



어찌보면, 신차를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결재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놀라웠다. 구매방법은 티몬에서 재규어 XE 차량을 구매한 뒤, 구입비 계좌이체를 마치고 해당 내용이 확인된 다음에 거래가 완료되고 이후에 소비자가 차를 인도받게 되는 방법을 갖추고 있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신차를 판매하게 된 경우는 딜러사와의 갈등 및, 기존 고객에게도 갈등을 갖게 될 요소를 갖추고 있다.



대표이미지


딜러사와는 어떤 갈등이?


티몬에서는 "우리는 공식 딜러사와 계약했기에 판매차종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라는 입장을 밝히면서 "컬러도 고를 수 있고, 매장에서 시승도 가능하다" 며, "3시간만에 다 팔렸고, 차를 잘 아는 분들이 관심을 보인 것 같다" 고 전했다고 머니뉴스에서는 전했다. 하지만, 재규어코리아에서는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온라인 판매에 대해서 미리 협의하거나 들은바가 없기에 해당 딜러사는 추후에 불이익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영국의 재규어 본사에서 이러한 사태를 보고 재규어 코리아에 압박을 가할 수 있는데, 이것은 브랜드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수 있는 행위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심할 경우 이러한 내용을 미리 알지 못했던 재규어 코리아가 해당 딜러사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는 내용이다. 티몬과 해당 딜러사는 협약을 했을지 몰라도, 판매를 총괄하는 재규어코리아에서는 전혀 알지 못했던 내용으로 재규어 전체의 브랜드 가치 하락과 더불어 영국 본사와의 관계조차 어떻게 진행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기존 재규어 오너들에게는 어떤 일들이?


럭셔리 제품의 판매가격이 하루아침에 떨어지게 된다면 오너들은 굉장히 심란할 것이다. 비록, 부동산은 아니며 구입 이후에 꾸준히 차량가격이 하락하는 '감가자산' 이지만, 브랜드의 이미지가 하락하는 것은 중고가 가격에서도 더욱 심하게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소리다. 티몬에서 판매된 재규어 XE 의 700만원이나 할인된 가격이 이후 구매예정자들이 똑같은 할인을 각 딜러사에게 요구할 수도 있으며, 기존의 오너들도 중고로 판매하게 될 경우의 가격적인 부분에서 손해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 '판매방법' 에서 브랜드의 품위와 '격'을 떨어뜨리는 이번 온라인 판매 행위는 여러모로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티몬은 '재규어 XE' 판매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으로는 좋은 제품 싸게 산다는데 무슨 걱정이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당신이 구입한 그 차량의 감가상각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면, 당신은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갖고 있던 차량을 구입했을까? 라고 되묻고 싶다.


<알림 - 본 글은 머니뉴스의 "http://www.moneys.news/news/mwView.php?no=2016080818468032772" 글을 인용하였습니다.>

머니뉴스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