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MW 가 만들 수퍼카에 대한 루머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5. 10. 6. 20:46

본문

BMW 가 수퍼카를 만들긴 할건가보다.


며칠전, BMW 가 McLaren 과 손잡고 수퍼카를 만든다는 뉴스를 전했었다. 포스팅 바로보기 ▶ (http://toomuchmgz.com/33). 내용은 McLaren 의 섀시를 공유한다는 것이었는데, 이번에는 BMW 가 렉서스(LEXUS). 그러니깐, 토요타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것이라는 루머다.



BMW 가 M1 이후, 수퍼카라고 불릴만한 차량이 없었다. M 시리즈는 있었지만, 수퍼카라고 불리우기에는 아쉬움이 많았다. 독일 3사 중에서 장사 잘 하고, 마케팅도 잘하는 BMW 가 수퍼카를 만드는 방법으로 선택한 것은 결국, 자체적인 기술이 아닌, 정말 '잘' 만드는 회사들의 장점들을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면서, 정말 멋진 수퍼카를 만들기 효율적이 될 것이다.



새로운 BMW 의 심장은 토요타의 엔진이!


BMW 의 수퍼카에는 토요타 TS040 3.7리터 V8 엔진이 들어간다는 루머가 있다.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언급된 TS040 3.7리터 V8 엔진은 그냥 V8 엔진이 아닌, 토요타가 르망 24에 내보냈던 레이스카에 사용된 엔진이다. 일반적인 엔진도 아닌, 르망에 사용되었던 엔진이며, 하이브리드 방식이라는 점이 BMW 의 M 이 고집했던 직렬 6기통과는 차별되는 점이다.




토요타 TS040 은 르망의 깡패 아우디 R18 e-Tron 콰트로를 잡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최대 986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는 가솔린 엔진이다. 하이브리드를 포함하지 않은 자연흡기방식으로 내는 출력이다. 물론, 양산형으로 개발될 경우에 저 미친듯한 출력을 제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몇 안되기 때문에 BMW 수퍼카에는 TS040 에 들어간 3.7리터 V8 엔진을 디튠할 것이라고 한다. 디튠해서 약 788마력이 될 것이라고 한다.



2019년을 양산할 것을 목표로 잡고 있는 BMW 의 수퍼카에는 토요타이 파워트레인이 사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물론,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합쳐진다면 정확한 출력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의 La Ferrari 와 비슷한 수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2019년이 아니라, 2020년에 선보일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어디까지 '루머' 일 뿐, 확정된 내용은 아무것도 없다.


<Frank van Meel - BMW M Boss>


하지만, 아우디에서 있다가 BMW M 으로 옮긴 프랭크 반 밀(Frank van Meel) 은, BMW 의 수퍼카 계획에 대해 "현재 BMW i8 이 수퍼카 영역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수퍼카 개발 계획은 없다" 라고 전했다. 하지만, BMW 가 McLaren 과 섀시를 공유하고, 토요타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는 소식이 워낙에 그럴싸하고, 달콤해보이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계속 생산되고 있는 것 같다.



대표이미지


기대되는 이야기이지만, 루머라는 점이 아쉽다. 하지만, 루머라고 하더라도, BMW 가 그동안 만들지 못했던 M1 이후의 수퍼카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것이며, 아우디, Benz 처럼 수퍼카 라인을 개발하길 기대해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