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N, 벨로스터와 무엇이 다른가?


현대자동차의 신형 벨로스터가 공개되면서 벨로스터의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N' 도 함께 공개를 했다. 대체 무엇이 얼마나 다를까? 일단, 노멀 벨로스터와는 파워트레인과 외관. 그리고 실내가 약간 다르다.



대표이미지


일단, 생긴게 다르다!


벨로스터 N 은 프론트 범퍼의 안개등과 립 등의 모양이 살짝 다르다. 전체적으로는 비슷하지만, 휠 디자인과 함께 외관적인 차이가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컬러' 인데, 벨로스터 N 모델에만 있는 '퍼포먼스 블루' 컬러가 매력적이다. 현대자동차에서는 벨로스터 N 모델에 이 퍼포먼스 블루 외에도 다른 컬러를 더 적용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그 다음 차이나는 외형적인 모습은 바로 스포일러와 배기 디퓨져이다. 일반 벨로스터의 경우에는 센터로 몰리는 배기라인을 갖고 있지만, 벨로스터 N 은 양 바깥쪽 끝으로 몰리는 듀얼배기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스포일러가 가장 큰 외형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스포일러는 WRC 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디자인이라고 한다.




275마력의 2.0 가솔린 터보엔진!


일반 벨로스터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카파 1.4 가솔린 터보 엔진과 감마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올라가지만, 벨로스터 N 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올려 275마력, 36.0kg.m 의 토크를 보이고 있으며, N 모드와 N 커스텀 모드 등 고성능 전용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경우 서스펜션과 엔진의 응답성, 배기사운드 등을 튜닝할 수 있다.


또한 현재는 N 로고가 새겨진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있는데, 곧 자동변속기도 탑재해서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실내의 경우에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계기판에 벨로스터 N 모델은 'N' 로고가 들어가 있다. 이 외에도 N 전용 스포츠 시트와 N 로고가 새겨진 스티어링 휠 등이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모습이다.




벨로스터 N 은 곧 국내에서 정식 런칭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8.01.17 21:08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