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워지는 싼타페!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의 랜더링이 공개되었다. 6년만에 완전히 새로워지는 4세대 싼타페는 더욱 커지고,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디자인을 통해 SUV 의 강인함을 살리는 것과 함께 존재감이 한층 강렬해졌다.


주간주행등(DRL)과 함께 메인 램프가 상하로 나뉘어진 컴포지트 램프(Composite Lamp)는 마치 코나(Kona)를 떠오르게 하고 있으며, 루프라인과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이어진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한층 강렬함을 더하고 있다.



무엇이 달라지나?


신형 싼타페는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휠베이스가 늘어나고, 동급 최대 2열 레그룸을 확보하는 것과 함께 3열 헤드룸이 증가되어 더 이상 짐칸이 아닌, 3열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라는 이야기이다. 또한, A 필러의 하단폭을 축소해서 시야확보를 하였고, 사이드 벨트라인을 높여 것과 함께 2,3열의 개방감도 챙겼다고 한다.





이 외에도 ADAS 기능과 함께 안전 하차보조 기능, 뒷좌석 승객 알림 기능, 후발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 등이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뒷좌석 승객 알림 기능은 유아의 경우 미처 내리지 못하고 차에 갇혀있는 경우 등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싼타페가 패밀리 SUV 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여진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가 사용자 경험(UX)관점에서 개발한 차량으로, 국내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곧 공개될 신형 싼타페! 일단 랜더링 상으로 먼저 만나보고 곧 실차가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 보기>

2018/01/26 - [자동차 뉴스] - 베라크루즈 후속(LX)? 위장막 차량

2018/01/16 - [자동차 뉴스] - 기아 텔루라이드, 진짜 만들고 있다!?

2017/12/07 - [자동차 칼럼] - 쉐보레, 2018년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2017/10/20 - [자동차 시승기] - QM6 가솔린 시승기 - 가솔린 SUV 가 힘이 없다는 편견은 버려라!

2017/09/22 - [자동차 시승기] - 스토닉(Stonic), 가장 합리적인 선택!



 

카테고리

자동차 뉴스

날짜

2018.01.30 15:3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