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만장자라면 사야 할 차 - 파가니 와이라(Huayra)로드스터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11. 11. 15:49

본문

Pagani Huayra Roadster


고가의 하이퍼카인 파가니 와이라(Huayra)의 로드스터가 스파이샷에 잡혔다. 기존의 와이라와는 다른 모습이지만, 전체적으로는 파가니의 모습을 놓치지 않았다. 전세계 부자들의 콜렉션 순위 상위권에 들어갈 이 차량은 이탈리아에서 테스트 중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기존의 파가니와 비슷한점과 다른점들이 있는데, 파가니 와이라 로드스터의 다른점은 이번에는 하드탑 루프로 보인다는 것이다. 아직은 프로토타입의 로드스터일수도 있지만, 확연히 기존의 로드스터와는 다른 느낌이다.




라페라리 아페르타(Aperta) 와 비슷한 접이식 방식으로 루프를 탈착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자세한 것은 내년 제네바 모터쇼(2017)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으로는 테일램프와 4개의 배기시스템은 기존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달라진 점은 디퓨저와 함께 무게를 50kg 줄이고, 20마력 정도 출력을 올렸다는 점이 달라진 점이다. 물론, 출력에 대한것도 자세하지는 않다. 하지만, 남자들의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해보인다.


그리고, 100대 한정 생산 및 판매된다. 부자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와이라 로드스터의 스펙에 대해서 어느정도 예상을 해보려면, Huayra BC 를 생각하면 비슷할 것 같다.



AMG 의 6.0리터 V12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789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제로백이 3초 이하, 1,218kg 이라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에어로다이나믹과 함께 도어와 보닛 등의 열리는 모습이 30억이 넘는 가격에도 시선을 즐기고자 하는 부자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이제, 2017년 제네바 모터쇼를 기다려보자. 새롭게 백만장자들의 마음을 훔치기 충분한 차량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깐 말이다. 물론, 우린 구경이라도 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