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남 맛집 '가마솥밥상' - 가성비 좋은 백반집

먹는게남는거

by toomuch 2021. 8. 10. 17:18

본문

가성비 좋은 백반집 - 하남 '가마솥밥상'

요즘 백반집 찾기가 쉽지 않다. 장사가 어려운 것도 있고, 수익이 많지 않아 운영에 아쉬운 점도 있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메뉴고민 없이 가성비 좋게 배부르게 맛난 음식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이 바로 백반집이다. 오늘 소개할 '가마솥밥상' 은 하남시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깔끔하고 음식맛도 좋다.

 

가마솥밥상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천현로 39번길 9

전화번호 : 031-791-4985/7902 (한참 바쁠때는 통화가 어려울 수 있음)

영업시간 : 11:00~21:00(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 : 골목 빈자리 아무곳에 주차해야 함(주차 어려움)

 

실내로 들어오면 황토빛의 벽지가 눈에 띈다. 상은 그리 많지는 않으며, 4인용 테이블 16개 정도가 있다.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부분은, 테이블을 정말 깨끗하게 열심히 닦고 계셨다는 것이다. 주방도 깨끗해서 위생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어보였다.

 

가격은 가마솥밥상이 8,500원이다. 요즘 8,500원짜리 백반집이면 정말 싼 백반집이다. 물론,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이정도면 꽤 괜찮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성인 남성들끼리 간다면, 목살양념구이 혹은 소불고기 하나 더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 맛있고 양도 많지만, 생선구이 하나로만은 아쉬울 수 있기 때문이다.

 

자리에 앉자마자 인원수에 맞춰 가마솥 밥을 바로 지어준다. 사실 이 부분이 놀랐다. 가마솥밥이라고 해서 그냥 가마솥에서 바로 한 밥을 담아줄 줄 알았다. 하지만, 그 자리에 바로 밥솥을 앉혀놓고 밥을 해주는 모습이 꽤 놀랍다.

 

밥의 양도 꽤 넉넉한데, 밥을 푸고 난 다음에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후식(?) 으로 먹어도 괜찮다. 이 숭늉 하나면 배불렀던 것이 슉~ 하고 한번에 소화가 되는 느낌이다.

 

밥이 다 되는 동안 약 20분~30분 정도가 걸리며, 반찬으로는 천사채 샐러드, 가지무침, 김치, 애호박나물, 계란찜, 된장찌개, 고추무침, 콩나물, 오이지, 잡채 등등 14가지의 국과 반찬이 나오다보니, 양이 참 많아서 좋다. 된장찌개는 한술 뜨자마자 눈이 절로 감겨오는 맛에, 계란찜이 짭쪼롬하고 보슬보슬해 맛있고, 고등어는 바짝 구워나와서 큰 뼈만 바르고 대충 씹어먹어도 될 정도이다. 나머지 반찬들은 모두 간도 적당하고 꽤 맛있다.

 

맛 : ★★★★☆

가격  : ★★★★★

주차 : ★☆☆☆☆

재방문의사 : ★★★★☆

 

하남에서 가성비 좋은 맛있는 백반집을 찾아보고 싶다면 하남 '가마솥밥상' 집을 추천해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