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딜락 XT5, IIHS 에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자동차 뉴스

by toomuch 2016. 9. 24. 21:49

본문



캐딜락 XT5, 최고 안전등급 획득!


이제 곧, 국내에서 판매를 할 예정인 캐딜락 SUV XT5 가 미국 고속도로보험협회(IIHS)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최근들어 IIHS 에서 실시하는 스몰오버랩 테스트(Small Overlap Test)가 강조되면서, 안전과 관련된 척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캐딜락은 SRX 의 후속모델로, 캐딜락(Cadillac)만의 강렬한 디자인은 물론, 실내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까지 더해져 미국에서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며, 이번 IIHS 에서의 최고 안전등급 획득을 통해 그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대표이미지



IIHS 에서 실시한 각 항목에서 캐딜락 XT5 는 전체 부문에서 G(Good) 등급을 받았다.  캐딜락의 C1XX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딜락 XT5 는 다양한 안전사양을 갖추고 있다. 저속에서의 오토 브레이킹과 함께 승객 부상을 최소화하게 설계되어 머리와 목, 무릎 등의 상해를 최소화하였으며, 엔진이 차량 내부로까지 밀고 들어오지 않는 설계로 인해 안전을 중시하는 고객분들에게 어필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캐딜락은 미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로, GM 소속이며, 프리미엄이 돋보이는 SUV 이다. 이번 IIHS 의 테스트 결과로 인해, 안전함까지도 두루 갖춰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캐딜락 XT5 는 작은 SUV 가 아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84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3.6리터 V6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최대 314마력, 37.4kg.m 의 토크를 발휘하며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6기통 중 4기통만을 사용하는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을 통해 연비를 향상시켰다.


국내에서는 AWD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복합연비 8.9km/L(도심 7.7km/L, 도속도로 10.9km/L) 의 연비를 보이고 있다.




IIHS 에서의 최고 안전등급 획득으로 안전한 차량이라는 점이 증명되었으며, 더 나아가 리어 카메라 미러, 풀 컬러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능동형 안전벨트, 자동주차 기능, 차선유지 시스템, 안전경고 햅틱시트, 후방 통행감지 경고장치, 보행자 감지 장치,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등, 안전은 물론, 이를 위한 보조 편의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이렇듯, 럭셔리한 품질과 안전사양을 두루 갖춘 캐딜락 XT5 는 국내에서 6,500~6,900만원대로 출시될 예정이며, 다른 수입 SUV 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글 더 보기>

2016/09/06 - [자동차 뉴스] - 신형 캐딜락 CTS-V 출시!

2016/08/19 - [자동차 뉴스] - 캐딜락 에스칼라(Escala), 캐딜락의 미래

2016/07/18 - [자동차 뉴스] - 캐딜락 CT6 - 럭셔리 퍼스트 클래스

2016/06/01 - [자동차 시승기] - 캐딜락 ATS-V 시승기 - 스포츠세단의 새로운 기준

2016/06/01 - [자동차 시승기] - 캐딜락 ATS-V 시승기 - 스포츠세단의 새로운 기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